6개월 간 UHD 체험 서비스 제공 등 UHD 방송 활성화 위한 이벤트 진행

 

[아이티데일리] 현대HCN(대표 유정석)은 기존 풀 HD방송보다 4배 더 선명한 UHD(4K) 방송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현대HCN의 UHD 방송 서비스를 위한 UHD 셋톱박스는 삼성전자와 공동 개발했다. 새 셋톱박스는 초당 프레임수가 기존 30장(fps)에서 60장(fps)으로, 색표현은 8bit에서 10bit로, 데이터송출 용량이 8mbps에서 32mbps로 향상돼 UHD를 구현하는데 적합한 환경을 갖췄다.

현대HCN은 UHD 방송 서비스뿐만 아니라 UHD 방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도 진행한다. 초고화질방송에 대한 시청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오는 6월말까지 가입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6개월 동안 추가비용 없이 UHD방송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UHD 콘텐츠 확보를 위해 홈초이스와 연계해 콘텐츠 수급 및 제작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지난해 말 기준 약 200시간에 달하던 UHD 콘텐츠를 15년말까지 약 2,000편, 1,000시간까지 대폭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밖에도 ‘클라우드 UI’와 채널전환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키는 ‘신속채널변경(Fast Channel Change)기술’을 UHD 셋톱박스에 도입하는 등 시청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유정석 현대HCN 대표는 “케이블업계가 UHD 상용화를 먼저 시작한 만큼 시청자들의 초고화질에 대한 니즈도 빠르게 반영해야 한다”며, “이번 UHD 체험이벤트와 같이 실질적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개발해 초고화질방송 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