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V 분야 리더십 강화

 

[아이티데일리] 브로케이드(지사장 권원상)는 리버베드 테크놀로지의 스틸앱 제품군을 인수, SW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고 12일 밝혔다.

스틸앱은 ADC(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 솔루션으로, 애플리케이션에 오가는 트래픽을 제어하고 안전한 애플리케이션 전송을 가능하게 한다. 수요 급증으로 인한 네트워크 중단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의 최적화를 지원한다.

또한 스틸앱은 SW 형태의 가상 ADC다. 브로케이드에 따르면, 가상 ADC는 HW 형태의 ADC 장비를 사용할 때보다 비용 효율적이고 유연하게 ADC 기능을 실현한다.

브로케이드는 이번 인수를 통해 NFV(네트워크 기능 가상화) 분야 리더십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NFV는 네트워크 기능을 장비(HW)에서 분리, SW로 제공하는 접근 방법을 말한다. NFV는 새로운 네트워크 서비스 공급을 위한 준비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다는 점에서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할 차세대 네트워크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브로케이드에 따르면, ADC는 NFV를 구현하는 가장 초기 단계의 제품이다. 브로케이드는 네트워크 통신 시장조사기관 델오로의 보고서를 인용, 20억 달러 규모의 ADC 시장이 NFV 혁신을 한창 주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권원상 브로케이드 지사장은 “브로케이드는 IP 네트워킹 부문에서 SW를 통한 파격적인 혁신을 실현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다. SW 중심의 네트워크 채택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인수를 통해 세계 2위의 데이터센터 네트워킹 업체라는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제리 케넬리 리버베드 CEO는 “리버베드는 핵심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사업과 기회에 집중하고자 스틸앱 제품군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브로케이드는 스틸앱 사업을 전액 현금 자산 형태로 인수할 계획이다. 매각 완료 후 스틸앱 개발부서 및 현장 인력은 브로케이드 조직으로 편입될 예정이다. 스틸앱 제품군은 브로케이드의 SW 네트워킹 제품 포트폴리오에 추가된다. 이번 인수는 2015년 2분기에 완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