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모바일게임사 권익 보호 목적, K-IDEA와는 상호 보완 목표

 
[아이티데일리] 한국모바일게임협회(이하 KMGA)가 지난달 29일 200여명의 회원사 관계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정식 발족식을 갖고 협회 출범을 알렸다.

‘제2의 도약’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KMGA는 중소 모바일게임사들의 권익 보호와 산업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지난 2010년 한국무선인터넷콘텐츠협회(MOCA)의 게임, 만화, 음악, 출판 등 콘텐츠 분과 중 게임에만 집중하는 형태로 명칭 및 비전을 변경했다.

KMGA는 출범식에서 30여명의 회장단을 임명 및 위촉했다. 자문위원에는 액토즈소프트 배성곤 부사장을 비롯한 20여명을 위촉했고, 부회장사에는 엠플러스소프트 정철화 대표, 애드웨이즈 전수남 부사장 등 10여개 업체, 이사사는 위고인터랙티브 장승열 이사 등 10여개 업체가 참여했다. 라티스글로벌 김현규 이사를 비롯해 12개 분과의 분과위원장을 임명했으며, 초대회장은 황성익 회장이 맡기로 했다.

이날 출범식 후에는 모바일게임 업계가 당면한 현안을 다루는 세미나도 함께 열렸다. 튠의 김민성 이사는 ‘데이터측정을 통한 모바일 마케팅’을 주제로 강연했고, 마이크로소프트코리아 박중석 차장은 ‘게임사가 윈도우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에 대해 발표했다. 또 경기콘텐츠진흥원 최윤식 본부장은 ‘경기콘텐츠진흥원 기관 및 주요사업’을 소개했고, 김&장 은현호 변호사는 ‘해외기업과의 투자계약 체결 시 고려사항’을 주제로 다뤘다.

KMGA 황성익 회장은 “중소규모의 모바일게임 회사들의 꿈과 희망을 공유하기 위해 뭉쳤다.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는 협회로서 이들의 권익을 대변하고, 이를 통해 대한민국 모바일게임 산업 발전에 소중한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기존의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K-IDEA)와는 대립하는 관계가 아닌 서로 보완하는 사이가 될 것이다. K-IDEA가 전부 대변할 수 없는 스타트업과 중소 모바일게임사를 우리가 맡게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KMGA는 200여개 회원사들을 위한 2015년 지원사업계획을 관련 분과별로 논의해 조만간 확정할 예정이며, 모바일게임사들을 대상으로 홍보에도 나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