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스토리 완성도 및 독자 공감 장치 치밀

 
[아이티데일리] 제2회 다음 온라인 만화 공모대전의 ‘대상’은 가족 간의 충돌을 다룬 우다 작가의 ‘그래도 되는가’가 선정됐다.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CJ E&M(대표 강석희, 김성수),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공동 주관한 ‘제2회 다음 온라인 만화 공모대전’의 최종수상작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약 6개월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예선·본선 진출 작품에 작품 개발비 및 프로듀싱 교육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제공됐으며, 본선에 진출한 8개 작품에 대한 독자투표와 심사위원 점수를 통해 총 6작품이 최종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특히, 일주일간 진행된 독자투표에는 약 2만 3천명이 참여했다.

제2회 다음 온라인 만화 공모대전의 ‘대상’은 가족 간의 충돌을 다룬 우다 작가의 ‘그래도 되는가’가 선정됐다. 심사 관계자는 “스토리 완성도가 우수하고 독자투표에서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을 정도로 독자 공감을 위한 장치가 치밀해 대상으로 선정했다”며, “향후 새로운 장르와 트렌드를 개척할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우수상’은 함서연, 구슬 작가의 ‘50픽셀 데이즈’가 차지했으며, ‘우수상’은 이훈, 노혜옥 작가의 ‘캐셔로’와 박우진 작가의 ‘멈춰있는 동안에’가 선정됐다. 또한 장려상은 최이지 작가의 ‘라디오전쟁 가가’와 복숭아 작가의 ‘썸머드림’에게 돌아갔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상금과 함께 와콤의 최신형 신티크 컴패니언이 제공된다. 또한 최종수상작 6편뿐 아니라 본선작 2편도 1분기 중 다음 만화속세상에 정식 연재 예정이다. 수상작들은 검토를 거쳐 CJ E&M을 통해 영화, 드라마 등 2차 영상 콘텐츠로도 제작 예정이다.

박정서 다음 웹툰 서비스 총괄은 “다음 만화속세상은 아마추어 작가들이 기량을 마음껏 뽐내고 작품을 보다 완성도 있게 저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하우와 안정적인 제작 환경을 제공하는 등 공모전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가고 있다”며, “작가 발굴뿐 아니라 신진 작가의 작품이 다양한 장르로 재생산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 건강한 콘텐츠 생태계를 만들어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