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나이를 거스르는 동안 얼굴, 아기피부 만들기 열풍이 지방으로까지 번지면서 순천지역 피부과에도 필러, 보톡스, 윤곽주사 등 쁘띠성형 시술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는 소식이다.
 
필러는 히알루론산이나 칼슘 등 FDA승인을 받은 인체에 무해한 성분들을 진피층 또는 피하층에주사함으로써
볼륨감을 높여주면서 피부탄력을 개선시켜주는 시술법을 말한다. 그 적용 부위 또한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반면 보톡스는 근육을 수축시키는 작용과 피부를 당기는 축소지향적 시술이다. 주로 사각턱이나종아리, 어깨라인을 개선하거나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밑주름치료 시 피부를 당기는 효과를 기대한다.
 
현재 사용되고 있는 보톡스는 나보타, 메디톡신, 보툴렉스, 제오민, 디스포트, 엘러간 등 보툴리눔톡신 A 타입으로 시술부위별 효과는 보톡스제품마다 차이가 있다. 또한 보톡스는 드물게 내성이 생길 수도 있는데 이 경우 다른 타입의 보톡스를 받으면 된다.
 
윤곽주사는 볼살, 턱살, 광대살, 이중턱 등 얼굴을 커보이게 만드는 주범인 지방을 분해하여 체내노폐물과 함께 빠져나가도록 돕는다. 크고 둥근 얼굴을 갸름한 V라인으로 교정해주는 효과가 있어 안면윤곽주사, 얼굴윤곽주사, 달걀주사, 브이라인주사 등으로 불린다.
 
윤곽주사는 평균적으로 3회정도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비교적 가격과 비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수술부담없이 간단한 주사시술로 갸름한 턱라인을 만들 수 있고, 만약 고주파 리프팅이나 실리프팅, 울쎄라 등 비용부담이 없다면 추가적으로 복합시술을 받기도 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보톡스나 필러, 안면윤곽 주사는 무조건 많은 양을 주입하기보다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어느위치에, 어떻게 주입하느냐가 관건이므로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순천웰의원 정윤희 원장은 “필러, 보톡스, 윤곽주사는 양악수술처럼 위험성이 적고 회복기간이 필요없이 주사로 진행되는 시술이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다”면서 “V라인과 갸름한 얼굴형을 원한다면 남성이든 여성이든 스마트하고 세련되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온다”고 설명했다
 
정윤희 원장은 또 “차갑게 얼려서 지방을 파괴하는 냉동지방파괴술로 얼굴은 어려지고 몸매는 S라인으로 만들 수 있다”며 “특정부위 빠지지 않는 살은 쿨쉐이핑으로 지방을 파괴하기 때문에 겨울철 몸매를 만들어 여름철 예쁜 비키니를 입으려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한편 순천웰의원은 겨울 및 봄 방학을 맞아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을 위한 필러, 보톡스, 모공축소, 윤곽주사 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