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개별 테스트 만점 획득…트리플 A(AAA) 인증 획득

 
[아이티데일리] 카스퍼스키랩(지사장 이창훈)은 데니스 테크놀로지 랩(Dennis Technology Labs)이 최근 발표한 2014년 4분기 인터넷 보안 제품 성능평가 결과에서 자사 보안 제품군이 개인용 및 기업용 모두에서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성능평가에서 카스퍼스키랩의 카스퍼스키 인터넷 시큐리티(Kaspersky Internet Security) 및 카스퍼스키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포 비지니스(Kaspersky Endpoint Security for Business)는 각 개별 테스트에서 만점을 받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으며, 최고 등급인 트리플 A(AAA) 인증을 획득했다.

데니스 테크놀로지 랩 전문가들은 2회의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전체 정확도 평가를 실시해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을 선정했다. 첫 번째 테스트는 최근24시간 이내에 보고된 최신 보안위협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지 평가했으며 두 번째는 제품이 이미 안전하다고 알려진 파일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평가했다.

즉, 성공적으로 악성코드를 차단하고 오진이 없다면 점수를 부여하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점수를 차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카스퍼스키랩의 제품들은 실시된 모든 평가 결과, 획득 가능한 최대 점수인 1140점을 받았다.

티무르 비야추에브(Timur Biyachuev) 카스퍼스키랩 안티-멀웨어 리서치 부문 디렉터는 “인터넷 사용자는 매일 수십만 건의 사이버 위협에 직면하기 때문에 보안 솔루션 간의 성능 차이가 근소하다 할지라도 실제 악성 코드를 차단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카스퍼스키랩은 풍부한 경험과 전문 능력을 기반으로 업계의 보안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이번 평가 결과는 이를 입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스퍼스키랩의 보안 솔루션은 데니스 테크놀로지 랩이 발표한 2014년 모든 분기의 성능 평가에서 트리플 A인증을 획득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