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 추천 시스템 및 길드 시스템 업데이트

 
[아이티데일리] 다음게임(대표 홍성주)은 펄어비스(대표 김대일)가 개발한 MMORPG ‘검은사막’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2월 중 진행한다고 지난 29일 공지를 통해 밝혔다.

먼저, 신규지역 메디아 영지가 2월 초에 업데이트된다. ‘검은사막’의 세렌디아와 발렌시아 지역 사이에 위치한 메디아 영지는 커다란 운하에 둘러싸인 도시 알티노바를 중심으로 발달한 넓은 지역이다. 사막과 암석 지대를 비롯해 새롭게 등장하는 몬스터와 NPC 등으로 구성된다.

더불어, 신규 캐릭터인 무사 캐릭터는 2월 중순 추가 예정이다. ‘검은사막’의 여섯 번째 캐릭터인 무사는 금수랑에 이어 선보이는 동양적인 캐릭터로, 도검을 무기로 사용한다. 특수 기술을 사용하면 무형의 검과 함께 일시적으로 이도류(쌍검술)를 발동 가능하며, 몰이사냥보다는 단일 타깃 대상에 위력적이다.

한편, 검은사막은 30일 정기점검을 통해 친구 추천 시스템과 길드 시스템을 개편하는 등 커뮤니티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도 실시했다. 친구를 추천하면 일련의 과정을 거쳐 ‘선행의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추천한 친구끼리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다.

또 길드 임무에 부담을 낮추기 위해 길드 시스템을 보완했다. 개별 캐릭터가 성장하면 길드 경험치와 길드 내 활동량이 추가돼, 길드 임무 없이도 길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다. 길드 간의 편차를 줄이기 위해 하루 길드 임무는 5회로 제한하고, 대신 길드 임무 보상을 상향했다.

다음게임 허진영 본부장은 “’검은사막’은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2월 한 달간 많은 내용의 업데이트를 준비하고 있다”며, “콘텐츠의 추가와 함께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