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다이어트’는 여자들에게는 물론, 이제 남성들에게 까지 ‘라이프스타일’의 기본을 상징하는 단어로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다. 점점 바빠지는 현대인들의 삶 속에서 다이어트는 살을 빼겠다는 의미가 아닌, 건강을 상징하는 의미로 식습관, 생활습관, 패션 등 건강을 해롭게 하는 것을 피하자는 취지에서 재해석 되고 있다.

이처럼 다이어트는 현대인에게 있어 간과해서는 안 될 키워드다. 하지만 일부 여성들은 다이어트를 두고 고민에 빠진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상대적으로 살이 빠져야 할 부분은 빠지지 않고, 빠지지 말아야 할 부분은 빨리 빠지기 때문이다.

통계에 따르면 실제 여성들이 살이 찌는 순서는 엉덩이→허벅지→복부→가슴→팔뚝→얼굴 순서이며, 살이 빠지는 순서는 이와 반대인 얼굴→팔뚝→가슴→복부→허벅지→엉덩이 순이다.

계속되는 다이어트와 요요 현상으로 인해 가슴은 작아지고 허벅지와 엉덩이는 비대해져 자신의 신체에 정신적 스트레스를 받는 여성들이 많다. 이에 유진성형외과는 자신의 허벅지나 엉덩이에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해 가슴으로 이식해주고, 군살제거와 가슴확대의 두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자가지방가슴이식을 언급한다.

자가지방가슴이식은 허벅지나 엉덩이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한 후 정제과정을 거쳐 순수 지방만을 이식을 하는 방법으로, 수술 후 입원 절차 없이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바쁜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자가지방이식술은 기존 보형물 삽입술보다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과 부드러운 촉감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본인의 조직이기 때문에 거부반응이나 과민반응이 없어 무엇보다 안전하다는 점에서 선호하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유진성형외과에서 ‘하베스트젯2’로 물분사 방식을 이용해 지방을 분리한 후, 지방이 손상되지 않도록 채취함으로써 지방의 손상을 최소화하고 2중 필터를 통해 불순물을 제거해 생착률을 높여 준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하베스트젯2와 자가지방이식수술에 관련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선택할 것을 권장한다.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강태조 원장은 ‘하베트젯1 ,2’를 도입해, 6,000케이스 이상 성공적인 자가지방이식술을 선보인 의료진으로 손꼽힌다.

자가지방이식수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유진성형외과 홈페이지(www.theyuji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