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건강한 생활을 위해서는 체내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영양 밸런스를 잘 유지해야 하지만, 불규칙적인 생활패턴과 바쁜 일상에 젖은 현대인들에게는 쉬운 일이 아니다. 영양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 다양하고 많은 종류의 건강보조 식품을 한꺼번에 섭취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자칫하면 신체에 무리를 주게 되므로 위험할 수 있다.

이처럼 근육 생성을 위한 보조식품인 단백질헬스보충제이지만, 일부 제품들은 간에 부담을 줘 간 손상을 일으키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주의가 필요한 실정이다. 일반적인 단백질헬스보충제들은 간에 조금은 부담을 주지만, 간을 보호하는 다른 성분들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간 손상을 입히지는 않는다. 하지만 일부 불량제품들은 저품질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이 함정.

직장인 김 모(29세)씨는 “몸을 만들기 위해서 단백질헬스보충제를 먹었는데, 얼마 전 병원에서 간에 무리가 와서 일부 간이 손상됐다는 이야기를 듣고는 먹지 않고 있다”고 자신의 경험을 토로하기도 했다.

이 때문에 최근 전문 트레이너들이 섭취하는 단백질헬스보충제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전문트레이너들이 섭취하는 단백질헬스보충제는 일반 보충제에 비해서 가격이 조금 높기는 하지만, 근육생성에 더욱 효과적이며, 신체 내 면역력을 높이거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등 좋은 성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전문트레이너들이 섭취하는 단백질헬스보충제에는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은 비필수아미노산인 어류의 정자에 존재하는 단백질 프로비타민으로, 체내에 산화질소를 생성해 혈관작용을 원활하게 하고 DNA 합성 및 신체 내 불순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더머슬 최영재 대표는 “아르기닌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거나 각종 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근육생성에 도움은 물론,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기능도 한다”며, “최근 이슈가 된 불법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유사마약성분이 들어 있는 보충제의 경우 건강을 해칠 우려가 있으니, 안전하게 생산된 국내산 헬스보충제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한편, 더머슬(www.damuscle.co.kr)은 아르기닌 성분이 함유된 신제품 녹스업(NOX-UP)을 출시했으며, 이 단백질헬스보충제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글루타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