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월을 앞두고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의 관심이 뜨겁다. 성형 성수기인 겨울 이내에 수술을 받고자하는 사람이 늘어난 탓이다. 수술 부위는 머리끝부터 발끝에 이르기까지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 받는 것은 단연 물방울가슴성형이다.

몸매 성형 중에서도 인기가 높은 물방울 가슴성형은 가슴에 보형물을 삽입해 볼륨을 확대하는 수술 방법이다. 모양이 자연스럽고 근막 아래 보형물을 삽입할 경우 어떤 각도에서도 매끄럽게 퍼지는 모양이 만들어져 아름다운 가슴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물방울가슴성형을 해야 할 시기에 대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겨울을 권한다. 볼륨을 드러낼 수 있는 여름에 비해 수술과 회복에 있어 장점이 많은 탓이다. 그 이유는 가슴성형의 특성에 있다.

가슴성형은 몸속에 큰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인 만큼, 신중한 수술과 꼼꼼한 관리를 필요로 한다. 수술 후 관리가 비교적 간단한 눈, 코 성형에 비해 가슴성형은 마사지, 고주파 관리, 보정브라 착용 등 체계적 관리를 받는 것이 회복에 중요한 요소이다.

겨울에 가슴성형을 받는 또 다른 이유는 옷 아래 착용하는 보정속옷 때문이다. 가슴수술 후 일반속옷을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될 때까지 두께가 있는 옷 아래 보정속옷을 착용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수술 부위에 대한 관리가 용이하다.

또한 부작용 위험에도 원인이 있는데, 가슴수술의 대표적인 부작용인 구형구축을 확인하는 데 있어 충분한 시간을 두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수술 후 6개월간의 안정기를 통해 노출할 수 있는 계절이 되기 전 가슴이 완전히 자리 잡았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겨울은 성형수술 후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염증과 감염 위험도가 낮다.

그러나 여름휴가가 있는 여름철과 달리 정해진 연휴가 없는 겨울의 가슴성형은 많은 직장인들에게 부담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수술 실력이 뛰어난 전문의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는 1시간 이내 가슴수술로 적은 출혈과 빠른 회복을 가능케 하기 때문이다.

최근 인기 높은 물방울가슴성형의 경우, 수술 시 정확한 위치와 방향으로 보형물을 삽입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신중하게 병원을 골라야 한다.

볼륨성형외과 한승오 원장은 “겨울은 봄철, 여름철 노출을 위해 가슴성형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은 계절이다. 안전한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수술 후 사후관리, 정기적 검사와 평생보증제를 시행하고 있는 병원에서 수술 받기를 권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