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신탁회사가 ‘수익금’까지 직접 관리 배분해 ‘투자안정성’ 높여..."5년간 투자금 대비 12% 확정 수익 1순위 지급"

 

▲ 라마다 제주 노형 호텔 투시도

[생활정보]   엔에이치산업개발㈜이 29일 서울 역삼동에 라마다 제주 노형 호텔 분양 홍보관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을 시작한다. 라마다 제주 노형 호텔은 ‘제주의 강남’이라 불리는 노형동 917-2 일대에 위치하며, 구분등기방식으로 분양돼 객실별로 소유권이 부여된다.

라마다 제주 노형 호텔은 지하 4층 지상 18층 규모로 전용 면적 23~28㎡ 총 352실 규모로 지어진다. 라마다 호텔 체인의 4~5성급 특급호텔인 ‘라마다’로 운영되며, 그 명성에 맞게 최상층에 하늘과 맞닿은 야외수영장을 설치하는 등 최고급 시설들로 갖춰진다. 이를 위해 최초 설계부터 라마다 본사 인테리어 팀과 긴밀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라마다는 약 7,500개의 호텔을 거느리고 있는 세계 1위 호텔 그룹인 윈덤에 속한 브랜드로 라마다 프라자, 라마다, 라마다 호텔&스위트, 라마다 리조트&호텔, 라마다 앙코르 순의 5등급으로 구성된다. 라마다 제주 노형 호텔은 특급호텔 규모의 라마다 급으로 지어진다.

라마다 제주 노형 호텔은 운영사가 실투자금 대비 확정 수익률 12%를 5년간 보장하고, 국내 최초로 ㈜생보부동산신탁이 분양 대금뿐만 아니라 수익금까지 관리, 지급한다. 투자 안정성과 운영 투명성을 위해 확정보장기간 동안 ㈜생보부동산신탁과 자금관리계약을 체결, 생보부동산신탁이 호텔 매출금을 위탁관리하면서 수익금을 지급하는 것이다.

즉, ㈜생보부동산신탁이 라마다 제주 노형 호텔 매출금에서 투자자 수익금인 임대료를 가장 먼저 지급하고, 장기적인 호텔건물관리를 위해 유지보수비용도 별도로 적립하는 독특한 운영 방식이다.  ㈜생보부동산신탁은 1998년 신탁업법에 의거해 설립된 민간 최초 부동산신탁전문회사로 삼성생명과 교보생명이 각각 50%의 주식을 소유하고 있다.

기존 분양형 호텔의 경우 운영사가 수익금을 관리하며, 호텔 전체의 운영비용을 제외하고 운영 수익을 배분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투자자 입장에서는 호텔 운영 수익을 정확히 알 수 없어 불안감을 떨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해 왔다.

라마다 제주 노형 호텔은 이 외에도 탁월한 입지조건과 착한 분양가, 풍부한 미래가치까지 갖췄다.

우선 이 호텔은 제주공항에서 차로 8분 거리에 위치하며, 신라면세점은 도보로 3분 거리에 불과하다. 대규모 관광객으로 24시간 발길이 끊이지 않는 바오젠 거리도 걸어서 5분이면 갈 수 있다. 롯데면세점(예정),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이마트, 제주도청 등 생활편의시설과 관공서도 반경 1km 내에 들어서있다.

개발 호재로 인한 높은 미래 가치도 투자자 입장에서는 놓치지 말아야 할 요소이다. 서귀포시 중문에 있는 롯데면세점이 라마다 제주 노형 호텔 인근을 이전할 예정이며, 2만 3300§³ 부지에 총 사업비 1조원을 투입해 조성되는 168m, 38층 규모의 초고층 호텔과 콘도미니엄 시설인 ‘드림타워’의 후광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가도 주변 분양형 호텔 대비 3.3§³당 평균 100만원 저렴하다. 라마다 제주 노형 호텔의 분양가는 3.3§³당 1146만원 수준이다. 덕분에 1억원 미만의 소액 투자로도 특급호텔 객실을 소유할 수 있다.

또한 개별 등기를 할 수 있어 투자자들은 객실 소유권을 아파트처럼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어 환금성도 뛰어나다. 중도금(분양가의 50%)을 무이자로 빌려주기 때문에 초기 투자금 부담도 적다.

계약자에게는 수익금뿐만 아니라 연간 10일 호텔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숙박권과 제주 왕복항공권 2매, 특급 호텔(1박), 골프라운딩권(1팀)의 혜택도 제공된다.

엔에이치산업개발 최광혁 대표이사는 “라마다 제주 노형 호텔은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고급 시설과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독보적인 특급 호텔이 될 것”이라며 “면세점, 카지노, 바오젠 거리 등 쇼핑과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주변시설과 결합해 풍부한 관광 수요는 물론 투명한 운영으로 투자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책임준공을 맡은 경림종합건설은 제주도 내 최상위 건설업체로 서귀포 비스타케이 1¡¤2차를 분양한 바 있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88번지 진영빌딩 2층에 있다. 준공은 2017년 2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688-4202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