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둡 커뮤니티 활성화 위해 5천만 달러 규모 프로그램 제공

 
[아이티데일리] 맵알테크놀러지스(지사장 김점배)는 하둡(Hadoop)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5천만 달러 규모의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맵알은 하둡 교육 프로그램을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 비디오 세션, 핸즈온 세션, 실습 및 퀴즈를 통해 개인 일정에 맞춰 하둡 기술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교육인증평가 기업인 이노베이티브이그잼과 협력해 인증시험을 운영한다고 덧붙였다. 과정 수료 시 하둡 개발자, 하둡 데이터 분석가, 하둡 관리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H베이스(HBase) 개발자를 위한 자격증 트랙 또한 분리 개설됐다.

김점배 맵알테크놀러지스코리아 지사장은 “빅데이터 시장의 성장으로 하둡에 대한 국내 기업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반면, 국내 빅데이터 시장은 예상만큼 활성화되지 못하고 있다. 이는 국내 전문가들의 인력 부족을 가장 큰 이유로 꼽을 수 있다”며, “맵알은 무료 하둡 온디맨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하둡 전문가 양성 및 하둡 커뮤니티 활성화에 적극 기여하고, 나아가 기술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시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