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동철 데이타솔루션 대표이사

[아이티데일리]   데이터솔루션은 이사회를 통해 김동철 전무를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김동철 대표이사는 2013년 3월 데이타솔루션 전무로 입사해 약 2년 만에 대표로 승진하며 조직 운영 및 경영능력을 인정 받으며 2015년 1월 정식 취임 되었다. 이렇게 함으로써 데이타솔루션은 기존 정진섭 대표와 김동철 대표 각자 대표 체제로 변경하게 되었다.

김동철 대표는 고려대학교 이학석사를 거쳐 숭실대학교 공학박사를 취득한 후 23년간 한국 IBM에서 근무하며 국내와 글로벌의 탁월한 IT 비즈니스 노하우를 겸비하여, 한국, 중국, 대만 3국의 분석 시장을 장악할 리더로서 행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데이타솔루션은 1990년 창립이래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 되는 전문 소프트웨어 SPSS 를 국내에 전파해오며 관련 솔루션과 교육, 출판 사업을 하고 있는 분석 업계 선두 주자로,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대만과 중국 등지에 설립된 ‘Asia Analytics’ 그룹사의 헤드쿼터로서 한국, 중국, 대만 분석 시장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한편, 김동철 대표는 “데이타솔루션 비즈니스의 원동력이 되고 있는 빅데이터 시대의 분석 솔루션 사업을 기반으로 더 많은 신 사업 발굴에 힘쓰며, 국내 시장뿐만 아니라 중국에 설립된 'Asia Analytics China' 대표로 국내에서 개발한 응용기술력을 아시아권에 더욱 전파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