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가동률 및 장애대응 등 13가지 서비스 평가지표 제정, 서비스 수준 향상

 

[아이티데일리] 헌법재판소는 올해부터 안정적인 정보서비스의 제공과 효율적인 사건처리를 위해 한국이디에스와 서비스수준협약(SLA, Service Level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헌법재판소와 한국이디에스 측은 그간 매년 사건처리가 크게 증가해 왔고 지난해 9월 세계헌법재판회의(WCCJ) 제3차 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로 헌법재판소의 국제적 위상을 확고히 보여준 만큼 올해부터 정보서비스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자 SLA 제도를 적극 도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헌법재판소는 시스템가동률, 장애대응, 보안 등 13가지 서비스 평가지표를 제정해 3개월간 시범운영 후 설정된 목표수준을 기준으로 시스템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고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방침이다.

현재 시스템운영을 맞고 있는 한국이디에스는 1월부터 3개월여의 시범운영을 통해 각 서비스 영역에 대한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헌법재판소 이용자 모두가 신속하고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