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즘 담배값 인상과 소득공제 환급금 하락으로 인해 서민 경제가 위축되면서 그 영향으로 중고차 시장이 활발해졌다. 동시에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의 거래량 또한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데. 아마도 모든 것을 집에서 손쉽게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중고차 시장 또한 인터넷 매매사이트에서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트렌드는 앞으로도 쭉 이어질 예상이다.

이에 대해, 수원에 위치한 마이카에서는 중고차매매사이트에서 중고차를 구입하고 판매하는 간단한 절차와 중고차 구매 전 반드시 숙지하고 있어야 할 주의사항들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첫째, 기본적으로 중고차를 구입하는 절차는 마이카중고차 홈페이지(cafe.naver.com/mycar1253)에 글을 쓰거나 전화 상담을 하여 원하는 차종을 설정하고 차량을 수배한다. 원하는 차종이 수배가 되면 차량의 실물을 방문하여 중고차 전문가와 확인을 하고 서류를 확인 후 계약 및 출고 하는 방식이다.

또한 자신의 중고차를 판매하는 절차 또한 굉장히 쉽고 간편한데, 마이카중고차 홈페이지에 자신의 차량에 대한 정보가 담긴 글을 쓰거나 전화 상담을 하여 본인 차량의 견적을 안내 받은 후 방문하여 차량상태를 확인 후 입금을 받는 방식이다.

둘째, 이상하리만큼 가격이 저렴한 중고차 매물일 경우 허위 차량 사고가 있거나 계기판 조작 등 문제가 있는 중고차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차량 사고로 인한 외부 도색 여부와 차량 수리를 했을 시 일어나는 볼트 위치 이동을 살펴본다면 좋은 중고차를 고를 수 있다.

셋째, 엔진 관리가 평소에 잘 된 차라면 엔진 뚜껑 캡을 열어 보았을 때 색깔이 맑고, 엔진 위에 물이 담긴 종이컵을 올려 놓았을 시 진동이 덜하다.

마지막으로 라이닝 체크 하는 방법으로는 핸드 브레이크를 당겼을 때 나는 드르륵 소리가 5-6단 정도가 좋다. 핸드 브레이크가 너무 헐거울 시 10단까지 당겨지므로 주의해야 할 중고차 매물이다.

한편, 중고차마이카 최영재 팀장은 “중고차를 구매할 때에는 시세를 여러 사이트에서 비교하고, 주행거리와 차량 성능, 정상 가격 여부 등을 꼼꼼히 살펴보고 구매의사를 결정해야 한다. 또한 법적으로 보호 받을 수 있는 관인계약서의 작성과 성능점검표 등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판매자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마이카는 중고차 업계에서 이례 없는 서비스로 예비 중고차 오너들 사이에서 화제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시켜주기 위해 동부화재 프로미와 KB캐피탈이 함께 협업하여 안심중고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마이카 측은 또한 "서울 및 인천 전 지역은 물론 부천, 수원, 안산, 화성, 영통, 성남, 동탄, 안양, 분당, 오산, 평택, 용인, 대전, 대구, 천안, 청주 등 전국 각지에서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