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탈모 인구가 전에 없이 늘어나면서 모발이식 수술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모발이식은 필요한 만큼 모발(모낭)을 채취해 원하는 곳으로 옮겨 심는 수술로, 추가적인 관리가 필요 없으면서도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다.

모발이 부족한 곳에 계속 모발이식을 하면 좋겠지만, 모발이식은 내 머리카락을 이식하기 때문에 평생 2~3회 밖에 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모발이식 수술을 고려할 때는 무엇보다 실패하지 않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꼼꼼하게 체크하고 살펴야 한다. 이에 모제림 의료진은 건강하고 안전한 모발이식을 위해 환자들이 알아둬야 할 필수정보 5가지를 공개했다.

‘건강한 모발이식을 위한 필수정보 BEST 5’

첫째는 모발이식을 맡길 의료진의 경력을 확인하는 것이다. 모발이식은 단순한 탈모 치료 방법이 아닌 고도의 기술과 의술 숙련도를 필요로 한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 병원을 선택할 때는 해당 의료진이 모발이식에 대한 경험이 얼마나 풍부한지, 해당 병원이 모발이식만을 진료하고 있는지 등으로 전문성을 체크하는 것이 우선이다.

둘째는 수술 경험에 따른 노하우를 확인해야 한다. 모든 수술이 다 그렇듯이 모발이식도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 특히 모발이식은 모발을 채취해서 이식하면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안전한 모발 채취에서부터 이식 시 모발의 방향, 깊이, 간격 등을 고려해야 하는 까다로운 수술이다. 이런 의료진의 노하우가 바탕이 돼야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반드시 염두 해야 한다.

셋째는 수술실 환경이 건강한지 체크하는 것이다. 수술실의 건강한 환경은 안전한 모발이식수술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다. 특히 수술 시 채취하는 모낭은 수술 시간 동안 제대로 보호해주지 않으면 손상될 확률이 높다. 이렇게 손상된 모낭을 이식하게 되면 수술 후 모발이 자리지 않고 탈락할 가능성이 높다. 그만큼 생착률이 떨어진다는 얘기다. 따라서 병원 상담 시 수술 중 모낭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이식할 수 있는 장비와 시스템이 있는지 확인해보자.

넷째, 전문인력이 배치돼 있는 병원인지 확인한다. 실제 모발이식은 전 과정을 의사 혼자 하는 수술이 아니기 때문에 모발이식 수술에 관여하는 모든 스텝들의 전문성도 중요하게 고려해야 한다. 특히 모낭분리의 경우 고도의 기술력과 집중력이 필요한 과정인 만큼, 숙련된 전문 인력배치가 필수적이다.

끝으로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가능한지 체크한다. 이는 의료진과 별개로 병원의 시스템을 확인해야 하는 문제다. 의료진이 아무리 수술을 잘 했어도 수술 후 이식한 모낭을 신경 쓰지 않는다면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없기 때문이다. 수술 후 주의 사항과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이 있는 곳이라면 수술 후에도 안심할 수 있으므로, 병원에서 내세우는 사후관리 시스템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