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15년 을미년을 맞이해 각 회사들의 신년모임이 한창이다. 직장인들은 잠실, 신천 맛집, 먹자골목 등을 검색해서 찾아가곤 하는데, 그중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그리고 직장동료들과 술안주로 제격인 장어집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뱀장어는 민물에서 7~9년 이상 성장하다가 산란을 위해 태평양 깊은 곳으로 회유하기 전 바닷물과 민물이 합해지는 지역에 머문다. 그렇게 바다와 민물이 만나는 풍천강에서 장어가 많이 잡혔다고 해서 풍천장어라는 설과, 인천강에 바닷물이 들어올 때 자연산 장어가 바닷물과 바람을 함께 몰고 들어온다고 해서 ‘바람 풍(風)’ 자와 ‘내 천(川)’ 자를 써서 풍천장어라고 불렀다는 설도 있다.

풍천장어는 육질이 좋아 유달리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이 지역의 다른 특산품인 복분자주와 함께 먹으면 콜레스테롤 대사를 촉진시켜주며, 풍천장어에 함유된 비타민 E와 혼합돼 정력 강화, 두뇌발달, 시력보호, 피부미용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영양만점인 음식이다.

잠실 맛집 또는 신천 맛집으로 많이 알려진 풍천장어숯불구이는 송파구 잠실동 207-15(지하철 2호선 신천역 2번출구 새마을 전통시장 입구 안쪽)에 위치하고 있다. 이곳은 직접 초벌구이를 해서 내오며 먹기 전에 한 번 더 불판에 익혀 바삭하고 쫄깃한 맛을 느낄 수가 있다.

특히 가게 사장님이 직접 개발한 특화 소스와 백김치, 깻잎장아찌, 생강, 부추 등으로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어 사람들에게 큰 각광을 받고 있다.

풍천장어숯불구이 관계자는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해서 중요한 자리나 친목단체 모임, 회사 직원들 간의 신년모임으로 많이 찾아주시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가족팀도 많이 늘어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예약문의: 02-422-1487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