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세대 대비 60% 향상된 성능과 2배 향상된 전력 효율 제공

 

[아이티데일리]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최근 맥스웰(Maxwll)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GPU ‘지포스 GTX 960’을 공개했다.

엔비디아가 새롭게 선보인 지포스 GTX 960은 게이밍의 새로운 차원을 제시한 엔비디아 10세대 GPU 아키텍처 맥스웰을 기반으로 해 탁월한 성능 및 높은 전력 효율과 그래픽 효과를 제공한다.

지포스 GTX 960은 완벽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전 세대와 비교해 성능은 60%, 전력 효율은 2배 향상돼 게이머들에게 보다 진보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1024개의 CUDA 코어를 탑재하여 고사양을 요하는 최신 게임들까지 풀 HD 1080p 디스플레이에서 초당 60 프레임으로 실행할 수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와 같은 MOBA 게임 플레이 시 매우 적은 소음으로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며 소비전력은 30W에 불과하다.

또 다양한 비주얼 기술들도 함께 도입돼 게임 전경에 사실감을 부여해 게임 몰입도를 한층 더 끌어 올린다. MFAA(Multi Frame Anti Aliasing) 기술을 통해 보다 매끄러운 이미지를 향상된 성능으로 제공하며, VXGI(Voxel Global Illumination) 기술은 게임 환경에서 빛을 더욱 사실적으로 표현해준다.

아울러 매끄럽고 잘림 현상 없이 게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G-SYNC 기술 및 1080p 디스플레이에서도 4K 품질의 이미지를 재현하는 DSR(Dynamic Super Resolution) 기술까지 적용됐다.

이밖에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윈도우 10과 함께 공개될 예정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다이렉트 X12 기준을 포함해 현재 100여개의 게임 스튜디오에서 제작중인 다이렉트X12 기반 차기작들까지 지원할 수 있다.

엔비디아 지포스 GTX 960은 에이수스, 컬러풀, MSI, 갤럭시, 기가바이트, 조텍, 이엠텍 등 엔비디아 공식 파트너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