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여드름 피부 환자들이 증가하면서, 인터넷에서도 여드름 및 여드름 흉터 치료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이 범람하고 있다. 하지만 방대한 양의 자료라는 이점 외에, 어떤 것이 올바른 치료 방법인지에 대해서는 정확한 정보를 찾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여드름 피부 문제 중에서도 특히 여드름 흉터는 치료도 까다로운데다 정해진 치료방법이 없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가 더욱 크게 느껴지게 된다. 이에 여드름 흉터 치료를 받아본 많은 이들은 되도록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근거 중심의 치료를 받을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이에 대해, 영등포 CU클린업피부과 신종훈 원장(피부과전문의)은 “여드름 흉터는 결코 한 가지 방법으로 모든 형태의 피부에서 좋은 결과를 볼 수 없다”며, “개인별로 흉터의 형태나 종류도 다르기 때문에 치료방법도 그에 따라 맞춤 식으로 적용되어야 하고, 특히 피부 재생 속도를 높여주는 치료를 병행하는 복합치료가 효과적인 결과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신종훈 원장은 이어 재생이 빠르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는 복합치료법으로 더블업 흉터재생술을 추천했다. 더블업흉터재생술은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프랙셔널레이저 및 패인 흉터 밑에서 피부를 잡아당기고 있는 흉터 조직을 끊어주어 패인 흉터 부위 피부가 잘 차오르게 도와주는 엑스카 진피절제술을 병행하는 치료법이다.

흉터 밖에서는 레이저를 조사하여 콜라겐을 생성하고, 동시에 엑스카를 이용해 흉터 안 쪽에서도 미세한 상처를 낸 후 피부 속에서 빠르게 흉터 부위가 재생되게 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이고 빠른 흉터 치료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일명 흉터재생주사라 불리는 엑스카는 흉터의 근본원인을 개선하고 주름 및 피부탄력 등의 시술에 효과가 좋은 신개념의 흉터 치료법이다. 진피 층에 선택적으로 수직주입시술과 수평주입시술이 가능하여 흉터 종류와 형태에 따라 자유롭게 치료가 가능하다.

이러한 치료방법은 무엇보다 결과가 빠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여드름 흉터 제거 비용 또한 절약할 수 있으며, 박스형이나 둥근 원형의 패인 흉터 등 어떤 모양의 흉터에 적용해도 단일 치료 방법보다는 우수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치료는 반드시 피부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이 가능한 피부과 전문의를 통해 진료를 받아야 하고, 정확하고 체계화된 치료를 받아야 효과가 나타나므로 병원 및 전문의 선택 시 주의가 필요하다.

신종훈 원장은 “더블업 흉터재생술은 흉터나 주름, 피부탄력, 피부노화방지, 동안피부, 빠른 피부재생에 효과가 있고, 흉터의 근본원인을 개선해주는 치료법”이라며, “특히 프랙셔널레이저와 흉터재생주사가 동시에 이뤄지기 때문에 회복 시간에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으며, 시술은 한 달에 한 번 정도 진행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