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압구정 로데오에서 자영업을 하고 있는 김경희(가명, 32세)씨는 요즘 쌀쌀한 날씨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거칠어짐이 심해졌다. 게다가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예민해진 피부가 울긋불긋하게 변하여 자신감 부족과 업무에 지장을 줄 뿐만 아니라 푸석하고 탄력을 잃어버린 피부 때문에 나이에 비해 더 늙어 보이기 시작해서 피부과에 상담 및 치료를 고려하고 있다.

1960년대에 50세에 불과하던 평균수명이 이제 80세를 훌쩍 넘어섰고, 인구 고령화로 인해 이제는 평균 100세를 사는 시대가 되었지만 아직 40세가 채 되기도 전의 여성들은 자기 자신이 늙었다는 사실을 피부로 느끼게 된다.

거울을 볼 때와 화장을 할 때에 느껴지는 피부의 처짐과 깊은 주름으로 고민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요즘 ‘트리플 리프팅’이 화제다. 피부 처짐, 주름, 사각턱 개선과 V라인을 만들어 주는 트리플 리프팅이란 컨트렉스, 실리프팅, 보톡스 3가지 시술을 합쳐 부르는 요즘 가장 인기 있는 시술법이다.

컨트렉스는 울쎄라의 국내버전으로, 피부표면에는 자극을 거의 주지 않으면서도 피부 속에 강한 에너지를 주입할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법이다. 컨트렉스는 피부탄성 증가 및 미백효과, 이중턱과 주름개선 및 처진 턱선 리프팅, 안면윤곽 개선, 굴곡진 좁은 부위 리프팅 등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실리프팅(울트라V리프팅)은 인체 내에서 안전하게 흡수, 용해되는 의료용 실을 진피 층 아래 삽입하여 주름과 처짐을 당겨주는 동시에 콜라겐 생성촉진으로 피부 속 탄력을 좋게하여 시간이 지날수록 더 생기 있는 피부 느낄 수 있는 시술법이다. 리프팅이 필요한 경우나 얼굴 탄력이 없어 처졌을 때,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리프팅 효과와 동시에 V라인 효과를 얻고 싶은 경우에 실리프팅을 통하여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보톡스(더모톡신)은 기존의 보톡스처럼 보툴리늄톡신을 근육층에 주사하는 것이 아닌 피부를 여러 층으로 나누어 주사하는 방식으로 주름이 자연스럽게 개선되고 전체적인 탄력이 증가되면서 안면윤곽이 매끄러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법이다. 잔주름 개선과 리프팅의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고 단 시간내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보톡스와는 차별화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압구정 로데오에 위치한 트리플 리프팅 전문 피부과 더힐클리닉 정성범 원장은 “추운 겨울이라 할지라도 피부의 건조함을 피하기 위해서는 과도한 난방과 잦은 세안에 주의하고, 비타민C 섭취 등 영양 관리에 신경 쓰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생활을 해야 한다”며, “실리프팅, 컨트렉스리프팅, 보톡스 시술의 트리플 리프팅을 통해 치료를 한다면 피부의 처짐과 주름 개선뿐만 아니라 숨어있던 브이라인까지 찾을 수 있다. 하지만 트리플 리프팅을 고려하는 여성분들이라면 인터넷에서 트리플 리프팅 후기나 이벤트만을 보고 무조건 가격이 저렴한 곳에서 트리플 리프팅을 진행하기 보다는 피부개선을 위해 전문적인 의료지식과 노하우를 갖추고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인지를 꼭 확인해야 하며, 환자 본인의 피부 상태를 꼼꼼하게 검사하고, 그에 따른 맞춤형 방법으로 시술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하는지 등 피부과 선택에 있어 신중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