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숨겨져 있던 외모의 자신감을 찾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은 매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물론 현재와 많은 차이가 있었던 과거의 성형수술은 성형기술이 발달하지 않아 위험성도 높을 뿐만 아니라 높은 가격과 부작용의 우려, 그리고 성형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좋지 않아 일부 여성들과 연예인을 중심으로 성형이 이루어 졌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성형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좋아짐은 물론이고, 성형수술 기술이 발달하여 과거 보다 훨씬 안전하고, 부담스럽지 않는 가격으로 성형수술 및 성형 시술을 할 수 있게 되면서, 여성과 연예인에 국한 되어 있었던 성형이 남녀노소 구분 없이 많은 사람들에 의해 행해지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성형수술을 결심하여 성형외과에 찾는 남성들은 어느 부위에 대한 수술을 가장 많이 고려할까? 그건 바로, 남자 쌍꺼풀 수술과 눈매교정술 및 트임수술, 그리고 눈밑성형술, 과거 1차 눈성형수술의 실패로 다시 하게 되는 눈재수술 등과 같은 남자 눈성형이다.

특히 남성들 사이에서는 남자 눈성형이 가장 인기인데, 남성들 중 눈성형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진 이유로는, 원래 동양인의 눈 모양의 경우 서양인의 눈 모양에 비해서 작고 가늘며, 쌍꺼풀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나 쌍꺼풀이 짙고, 크며 동그란 눈으로 미의 기준이 바뀌었을 뿐만 아니라 청년 실업률이 높아져 면접에서 자신의 첫인상을 개선하려는 이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물론 자신의 스펙을 높이기 위해서 바뀐 미의 기준에 따라 앞트임, 뒷트임, 남자 쌍커풀 수술 등의 남자 눈성형을 받기 위해서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은 많아지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 자신감을 되찾은 사람들도 많다. 그러나 잘못된 눈성형으로 인한 문제도 다수 발생하고 있어 눈재수술 문의도 함께 높아진 것은 성형 부작용의 결과이다.

이에 대해, 남자 눈성형 전문 병원인 유니크성형외과의 이민재 원장은 “일부 비위생적, 비양심적인 성형외과에서는 눈성형을 받기 위한 환자들을 단순히 수익 사업을 위한 용도로만 여기기 때문에, 규정에 어긋난 비위생적인 환경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부족한 의료진이 수술을 진행 하거나, 환자의 눈 상태와 모양, 얼굴의 비율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채 모두 복사 한 것 같은 모양의 눈수술을 시행 하고 있는 곳이 많다”고 말했다.

이민재 원장은 또 ”눈성형을 고려하는 남성분들이라면 인터넷에서 눈성형 후기나 이벤트만을 보고 무조건 저렴한 곳에서 남자 눈성형을 진행하기 보다는 전문적인 의료지식과 노하우를 갖추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인지를 꼭 확인해야 하며, 환자 본인의 눈 상태를 꼼꼼하게 검사하는지, 그에 따른 맞춤형 방법으로 수술 방법을 선택하여 진행하는지 등 신중하게 확인하며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