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유명한 비만클리닉 등을 중심으로 ‘무제한 카복시’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한 달 동안 무제한으로 카복시 시술을 받을 수 있다는 이 프로그램은, 운동만으로는 빼기 힘든 군살을 빼준다는 카복시 효과가 뷰티 커뮤니티나 SNS, TV의 뷰티프로그램에서 허벅지주사, 팔뚝주사, 다리주사 등으로 소개되면서 비만클리닉에는 연일 여성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운동량이 줄어들어 살이 찌기 쉬운 겨울철에 환자수는 급증한다고 비만클리닉 관계자들은 말한다. 체지방을 축적하려는 우리 몸의 생리적 리듬에도 그 원인을 찾아볼 수 있으며, 연말연시 잦은 술자리도 겨울철 체중 증가로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닐 것이다.

그러나 추운 날씨에 밖에서 하는 운동은 번거롭고, 혼자서 어렵사리 식단조절을 해도 뱃살이나 팔뚝살, 허벅지살, 종아리 등은 쉽게 빠지지 않고 오히려 종아리알이 생기거나 허벅지 근육이 탄탄해 지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에 대해, 원앤원성형외과 원기정 원장은 “혼자 하는 다이어트나 식단 조절에 한계를 느낀다면 비만클리닉에서 자신의 체형에 맞게 전문의에 도움을 받아 다이어트시술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며 “최근 유행하고 있는 무제한 카복시나 무제한지방주사 등 인체에 무해한 약물을 주입해 안전하게 지방을 분해해 체외로 배출하는 방법이 부분비만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카복시테라피는 지방이 많은 부위에 인체에 무해한 무균상태의 이산화탄소 액화가스를 주입해 피하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혈액부터의 산소 유출로 인해 국소적인 유산소운동의 효과가 있어 부분비만의 해결에 효과적이다.

가스를 주입해 지방세포를 물리적으로 자극시키면 세포내의 내용물인 지방산이 세포 외로 빠져 나오게 된다. 이때 가스압에 의한 모세혈관의 반사적 확장 작용이 일어나 지방 세포에서 방출된 지방산을 혈관을 통해 쉽게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게 되고 혈액 내의 산소가 조직으로 이동되어 피부 및 피하조직으로 산소공급이 증가하게 된다. 이는 산소해리를 증가시켜 국소적인 유산소운동효과를 내게 된다. 동시에 피부층 두께를 증가시키고 피부톤을 개선시켜 탄력 증대 및 튼살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카복시로 지방분해 및 체형교정 효과를 보려면 주기적으로 주사를 맞아야 하는데 주 2회 정도가 적당하다. 안정성과 효과성이 검증되지 않은 시술을 무분별하게 받으면 부작용의 위험이 있으므로 안전한 시술인지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한다.

원기정 원장은 “개인별 몸무게, 체형, 건강 상태 등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이 무엇인지 의사와 상담한 뒤 시술여부를 결정해야 한다”며 "카복시는 금액적인 면에서도 부담이 없을 뿐 더러 매우 효과적인 시술이기 때문에 이와 같은 비만주사에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더욱 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