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데일리] 한산씨엔에스((대표 나창용)의 황범이사와 정경훈 부장은 미국 UP TIME사 주관으로 싱가포르에서 진행한 Data center Tier관련 자격증 교육에 참여해 ATD(Data Center Tier Design)와 ATS(Data Center Tier Specialist) 자격증을 취득했다.
 
Uptime Institute는 데이터 센터의 설계(ATD) 및 전문가(ATS)를 위한 교육과 심포지엄을 각 국에서 진행하면서 교육 이수자를 대상으로 엄격한 시험을 걸쳐 자격증을 부여하고 있다. 
 
ATD(Accredited Tier Designer) 코스는 데이터 센터 디자인과 관련한 교육 과정으로 설계 구축 프로젝트 관리자, 데이터 센터 엔지니어링, 디자인 관리 전문 엔지니어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ATS(Accredited Tier Specialist)코스는 데이터 센터 전문가에 대한 교육 과정으로 데이터 센터 관리자, 프로젝트 관리자, 컨설턴트, 시공사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한산씨엔에스는 이번 황범 이사와 정경훈 부장의 자격증 취득으로 국내에서 수요가 증가하는 Tier인증 서비스분야에서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됐으며 데이터센터의 안정성 확보를 위한 설계 시공능력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에 ATD자격증을 획득한 황범이사는 데이터센타 인프라 설계 시공 분야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온 전문가이며, ATS 자격증을 획득한 정경훈 부장은 데이터센타 인프라 FM분야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쌓아온 전문 엔지니어이다.
 
한편 한산씨엔에스는 무정전전원장치(UPS)와 항온항습기(CRAC)를 동시에 내장한 스마트솔루션 RACK SYSTEM 출시하고 제2의 도약을 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