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지능형 질의응답 셀프처리 솔루션 국내 첫 도입

 
[아이티데일리] 한국IBM(대표 셜리 위-추이)은 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GBS) 사업부가 아주대학교(총장 안재환)의 ‘학사 시스템 혁신을 위한 애플리케이션관리서비스(AMS) 아웃소싱 사업’을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한국IBM은 아주대학교에 AMS 아웃소싱 서비스와 함께 ‘IBM 리서치 기술 기반 지능형 질의응답 셀프처리 솔루션(Dialog Manager)’, ‘AMS 티켓 분석 솔루션’을 공급하게 되며, 이 프로젝트는 2017년 11월 완료 예정이다.

한국IBM에 따르면, 아주대학교는 IBM AMS 서비스를 통해 ▲서비스 레벨 기반 AMS 아웃소싱 서비스 관리 체계 도입 ▲스마터 ADM 기반 애플리케이션 운영 체계 구축 ▲지능형 질의응답 셀프처리 솔루션 구축으로 학내 업무 관련 지식에 대한 손쉬운 접근 및 관리 ▲전자정부 프레임워크로의 현대화 ▲학사일정과 연계된 업무량 수요 예측 기반의 유연한 아웃소싱 인력 운용 체계 도입 등과 같은 선진화되고 체계적인 IT 서비스 수행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도입된 연중무휴 지능형 질의응답 셀프처리 솔루션은 한국IBM에서 국내에 도입한 최초 사례다.

아주대학교 중앙전산원 이정태 원장은 “중앙전산원의 기획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 관리 서비스의 아웃소싱이 필요했으며 이를 위해서 서비스 레벨 기반의 정량화되고 측정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아웃소싱 서비스의 도입을 추진하게 됐다”며, “한국IBM이 보유한 실사례 기반의 솔루션과 최신 IT 아웃소싱 서비스를 바탕으로 IT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IBM GBS 박정식 전무는 “단순한 IT 아웃소싱 프로젝트를 넘어서, 아주대학교가 IBM의 전략적 파트너로서 IBM의 글로벌 역량을 적극 활용해 혁신적 변화를 선도하는데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 다른 국내 사학들도 단순 인력 공급 방식의 IT 아웃소싱 서비스에서 벗어나 IBM의 첨단 IT 서비스의 혜택을 제공받아 대학 경쟁력 제고의 초석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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