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13억 원 투자 유치, 동남아 현지 사이트도 오픈 예정

 
[아이티데일리] 잡플래닛(대표 황희승, 윤신근)은 퀄컴벤처스, 알토스벤처스, 본엔젤스 등 3개 투자사로부터 9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잡플래닛은 지난해 본엔젤스, 더벤처스 등으로부터 23억 원의 초기 투자를 받았으며, 이번 추가 투자 건까지 합해 총 113억 원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퀄컴의 벤처 투자기관인 퀄컴벤처스와 알토스벤처스는 글로벌 벤처 업체에 투자해온 미국 기반의 투자사다.

잡플래닛은 익명의 회원들이 자신이 경험한 회사를 평가하고 후기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잡플래닛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서비스 시작 후 9개월째를 맞는 현재 사이트 월간 순 방문자는 300만 명을 넘었으며, 약 2만개의 기업에 대한 35만개 이상의 리뷰(임직원들이 작성한 기업 평가) 및 연봉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직원 100인 이상 기업 95%에 대한 기업 평가가 이뤄지고 있다.

잡플래닛은 올해 대만, 태국 등 동남아시아에서 빠른 기업 성장 속도를 보이는 국가를 시작으로 잡플래닛 현지 사이트도 오픈할 예정이다.

잡플래닛 황희승 대표는 “해외에서 잡플래닛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투자의 대부분을 미국 투자사로부터 유치하게 됐다”며, “앞으로 잡플래닛 서비스를 고도화시키고,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 5개국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