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테크, “한글 섀도우프로텍트, 가상환경 위한 최고의 백업 솔루션”

 

[아이티데일리] 한국사이버테크(대표 이준녕)는 자사가 공급하고 있는 재해복구 백업 솔루션 ‘한글 섀도우프로텍트’에 VM웨어, MS 하이퍼바이저용 플러그인 기능이 추가됐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사이버테크 측은 한글 섀도우프로텍트 고객이 가상 환경에서 좀 더 쉽게 백업 및 재해복구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고자 이번 플러그인 기능을 개발됐다고 밝혔다. 해당 플러그인 기능은 VM웨어 v센터(vCenter)나 MS 시스템센터에서 관리하는 가상 머신에 대한 모니터링 및 섀도우프로텍트의 백업 상태를 함께 모니터링하는 기능이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면, 가상머신(VM)마다 백업 및 재해복구를 관리해야 하는 일반 백업 솔루션과 달리 하이퍼바이저 호스트 상에서 백업 관리가 가능해진다.

또한 해당 기능은 하이퍼바이저 상에서 섀도우프로텍트로 관리하고 있지 않은 가상머신에 대한 푸쉬인스톨(Push-Install)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이준녕 한국사이버테크 대표는 “섀도우프로텍트에서 개발한 플러그인 기능을 이용할 경우 가상화 시스템을 손쉽게 백업해 IT 재난상황에서 운영체제뿐 아니라 데이터까지 안전하고 빠르게 복원할 수 있다”며 “해당 기능을 통해 섀도우프로텍트가 가상환경을 위한 최고의 백업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섀도우프로텍트는 운영체제 및 데이터 이미지 백업 솔루션이다. 섀도우프로텍트는 최근 미국 IT 포털사이트 CRN의 파트너 프로그램 가이드에서 최고 기술을 제공하는 제품이라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