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연말연휴가 지나고 일상으로 복귀한 여성들에게는 작은 고민이 생겼다. 연말연시를 수 많은 송년회로 보내면서 술과 고칼로리의 음식들로 인해 몸무게와 뱃살이 부쩍 늘어났기 때문이다. 그로 인해 대다수 많은 여성들이 신년계획으로 ‘다이어트’와 ‘몸매 가꾸기’를 1순위로 꼽는다. 이 계획을 실천하고자 매년 1월이면 전국 곳곳의 헬스장들이 문전성시를 이룬다.

여성들의 주된 운동 목적은 날씬하고 탄력 있는 몸매를 갖는 것이다. 운동뿐만이 아니라 식이요법과 수면요법, 몸매 관리에 도움을 주는 여자 단백질 쉐이크까지 소비자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단백질 쉐이크는 운동선수나 웨이트 트레이닝이 필요한 남성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지만 단백질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으로 헬스장에서 운동을 하는 여성들의 단백질 쉐이크 섭취는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 되었다.

단백질 다이어트의 기본은 운동이지만 80% 이상으로 중요한 게 식단이다. 아무리 신경 써서 운동을 해도 식단조절을 하지 않는다면 그 효과가 반감되기 마련이다. 그 중 가장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영양분은 단백질, 1g당 4kcal의 열량으로 탄수화물과 같은 열량을 내지만 GI지수가 낮아 같은 양의 탄수화물과 비교했을 때 포만감이 크다. 맵고 짠 자극적인 한국인의 식단에서 항상 부족하기 쉬운 것이 단백질이다. 근육질 몸매와 탄력 있는 몸매를 원한다면 여성들의 단백질 섭취는 필수가 되었다.

이와 관련, 국산 단백질 보충제 업체 게이너마트(www.gainermart.co.kr)에서 새롭게 출시된 여성 단백질 쉐이크 헬시라인업은 웨이트 운동으로 손상된 근육을 보호하고 일상생활에 부족한 성분 또한 보충 해주는 영양제 역할도 한다. 또한 헬시라인업은 용량대비 저렴한 건강기능식품으로 단백질 다이어트 시 식사대용으로 먹기도 편하다. 이를 운동과 함께 꾸준히 섭취를 한다면 탄탄하고 균형 있는 몸매를 만드는데 플러스 작용을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게이너마트 고객센터(1688-9679)에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