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대한민국의 인구수는 5천만 시대, 그리고 자동차 수는 2000만대에 넘어섰고, 경기불황과 내수침체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자동차 수는 여전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자동차 보유대수가 1세대 당 1.5대인 셈으로 향후 자동차외형복원창업 관련 사업이 주목 받을 수 있는 이유다.

이와 관련, 대표적인 자동차 외형복원, 광택, 코팅, 흠집제거, 범퍼복원 전문업체 ‘복원달인' 측은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형 자동차외형복원 전문 업체인 복원달인은 강하게 긁힌 흠집이나 자국을 적은 비용으로 신속하게 복원, 처음 받은 새차처럼 만들어준다.

만족도가 아주 높은 ‘칼라매칭’이나 자동차의 움푹 들어간 부위를 무도장, 무판금 시스템으로 완벽 복원하는 기술인 ‘덴트복원', 자동차의 도장면 기공내의 이물질을 제거하고, 특수 광택약품을 사용해서 굴곡진 부분을 평면작업을 함으로서 빛의 반사가 규칙적인 정반사로 만들어 주는 ‘광택코팅’ 등의 기술력으로 이미 외형복원업계에서는 유명하다.

이와 관련. 이미 방송업계에서도 2013년 생활의 달인 방송과, 2014년 YTN 황금나침반, KBS2 VJ특공대 등 각종 매체에서 인정한 자동차외형복원계의 달인으로 인정하였고, 최근 자동차의 관심에 따라 자동차복원달인 인지도가 상승하고 있다.

자동차외형복원달인 측은 “자동차에 대한 많은 관심덕분에 제자들과 창업자들에게 기술을 전수를 하여 기술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프랜차이즈 형태인 복원달인(www.cardalin.com)은 또한 단순히 창업을 도와주는 것 뿐 아니라 신기술의 지속적인 개발과 전수, 새로운 장비를 연구하고 출시할 때마다 보급, 신차 색상에 대한 시편의 지속적인 공급, 공급 장비의 철저한 A/S 체제, 본사의 광고 홍보지원 등으로 창업 성공을 이끌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복원달인은 자동차외형복원창업을 시작할 때 바로 성공적인 자동차외형복원창업을 할 수 있도록 장비 등을 무상으로 제공, 교육장과 비슷한 환경에서 바로 시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복원달인 측은 장비무상지급이 가능한 이유에 대해 "자동차외형복원업계에서 유일무이하게 자체공장을 보유하여 생산, 연구를 할 수 있으며, 복원달인의 마인드는 자동차외형복원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주들에게 최대한의 부담을 느끼지 않고 기술교육에 전념할 수 있게 하여 자동차외형복원 기술을 완벽히 습득할 수 있게 하는 게 목표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