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키닷컴, ‘2014년 이커머스 분석보고서’ 발표

 
[아이티데일리] 소셜커머스 3사가 올해의 쇼핑 앱 TOP 3를 석권했다.

30일 랭키닷컴은 ‘2014 이커머스(e-Commerce) 분석보고서’를 통해 모바일 앱 월평균 이용자수를 기준으로 한 2014년 쇼핑 앱 순위에서 쿠팡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위메프가 전년보다 5단계 오르며 2위에 올랐고, 티몬이 3위로 뒤를 이었다.

랭키닷컴 최청선 팀장은 “애초부터 큐레이션 기반 서비스라는 점에서 소셜커머스와 모바일 채널은 찰떡 궁합”이라면서, “같은 관점에서 봤을 때 TV채널로 상품을 선별해주고 모바일에서 추가할인과 간편결제를 제공하는 TV홈쇼핑의 성장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랭키닷컴의 ‘2014 모바일 쇼핑 앱 TOP 20’에 따르면, 전년보다 순위가 오른 8개의 앱 중 절반이 TV 홈쇼핑 앱이었으며, 소셜커머스-오픈마켓-종합쇼핑몰 분야 상위 3개 앱을 기준으로 이용시간 점유율 비교 시 종합쇼핑몰의 점유율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랭키닷컴은 ‘2014 이커머스 분석보고서’가 PC와 모바일 패널 각 6만 명의 쇼핑서비스 이용패턴을 표본조사 방식으로 분석,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등 핵심 분야에 대한 심층 리포트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보고서에 대한 문의는 랭키닷컴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