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스마트폰에 터치해 인증 및 결제하는 서비스

 

[아이티데일리] KT(회장 황창규)는 BC카드(대표 서준희), 지불결제 인증전문업체 브이피(VP)와 함께 모바일 간편 결제 서비스인 ‘탭사인(TapSign)’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탭사인 서비스는 스마트폰 NFC 기능을 활용해 신용카드를 스마트폰 뒷면에 접촉할 경우 본인 인증 및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대표적인 3가지 비접촉식 규격을 동시에 적용해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가진 신용카드 소지자는 신규카드 발급 없이 mISP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거나 업데이트 하는 것만으로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먼저 선보이는 탭사인 ‘인증’ 서비스는 모바일로 30만원 이상 결제 시 미리 등록해놓은 신용카드를 스마트폰에 접촉,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금까지 모바일로 30만원 이상 결제시 공인인증서나 ARS를 이용해 본인인증을 해야 했다. 하지만 탭사인 인증서비스를 활용해 편의성이 대폭향상됨은 물론, 카드 정보와 개인 정보를 저장하지 않아 스마트폰 분실과 해킹 위험으로부터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KT는 탭사인 인증 서비스에 이어 내년 상반기에는 탭사인 결제 서비스도 상용화할 예정이다.

최정윤 KT 마케팅부문 플랫폼서비스개발담당 상무는 “탭사인 서비스 출시로 고객은 더욱 안전하고 간편하게 스마트폰에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존 금융거래 안정성 확보 및 간편 결제를 위한 고객 친화적 서비스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