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수익금 전액 동물 애호협회 기부, 130마리 애완동물 사진으로 일일 달력 제작

 

[아이티데일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은 미국 동물 애호협회인 ‘휴메인 소사이어티(HSUS)’와 함께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를 모은 애완동물들의 사진이 담긴 2015년 달력을 판매한다.

일일달력 형태의 인스타그램 애완동물 달력에는 ‘#팻스타그램’ 열풍을 몰고 온 130마리의 애완동물들이 등장한다. 해당 애완동물들은 인스타그램 커뮤니티를 통해 총 98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달력에는 매 시즌과 휴일 테마에 맞춰 귀여운 애완동물의 사진이 포함됐다.

2014년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애완동물들이 인기를 끌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자신의 애완동물 계정을 만드는 등 활발한 활동을 보이며, 지금까지 총 5100만장 이상의 사진이 해시태그 ‘#dog’와 함께 공유됐고, 해시태그 ‘#cat’의 경우 공유된 사진수가 4400만장에 이른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유명세를 얻은 애완동물들 일부는 영화배우 제임스 프랑코나 리즈 위더스푼 등 유명인사를 만나기도 했으며, 보그지에 소개되기도 했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이번 달력을 통해 얻은 수익금 전부를 ‘휴메인 소사이어티’에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