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 iOS버전에는 심플 피드백 기능 추가

 
[아이티데일리]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콘텐츠 추천 서비스 카카오토픽에 이용자 참여를 위한 새로운 공간인 ‘의견’ 코너를 신설했다고 23일 밝혔다.

다음카카오는 이용자 댓글 등을 통해 카카오토픽의 관심사 기반 추천 모델이 더욱 정교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카카오토픽 내 모든 콘텐츠 하단에 위치한 ‘의견’ 창에서 댓글로 남길 수 있고, 댓들에 대한 공감 또는 비공감을 표현할 수도 있다. 댓글을 호감도 높은 순으로 정렬해 볼 수 있으며, 이용자별 프로필 페이지를 방문해 작성한 댓글과 찜한 콘텐츠들을 모아 볼 수도 있다.

‘의견’ 코너는 카카오토픽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됐으며, iOS 버전에는 내년 1분기 중 도입될 예정이다. 콘텐츠별 ‘의견’ 등록 횟수는 토픽 목록에서 찜 횟수, 공유 횟수와 함께 표시되며, 개별 설정 메뉴를 통해 비활성화도 가능하다.

다음카카오 정현주 토픽파트장은 “카카오토픽 내 콘텐츠의 가치는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고, 풍부한 의견이 더해질 때 더 빛을 발한다”며, “지난 달 안드로이드 버전에 우선 적용했던 심플 피드백 기능에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면서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참여의 공간을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카카오는 카카오토픽 iOS 버전에도 심플 피드백 기능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