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투자를 최대화하는 하이브리드 스토리지”

 

[아이티데일리] 한국HP(대표 함기호)는 23일 중형급 스토리지 제품인 HP 3PAR 스토어서브 시스템의 새로운 제품군을 발표했다.

HP는 올플래시 혹은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로 구성 가능한 ‘HP 3PAR 스토어서브 7440c 컨버지드 플래시 어레이(이하 ‘HP 3PAR 스토어서브 7440c’)’를 출시했다.

한국HP는 ‘HP 3PAR 스토어서브 7440c’가 고객의 투자를 최대화하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HP 3PAR 스토어서브 7440c’로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를 구성할 경우, 상대적으로 중요도가 떨어지는 데이터를 플래시 저장매체(SSD)가 아닌 회전 저장매체(HDD)로 이동시킬 수 있다는 것. 이로써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더 많이 통합하고 비용을 더 낮출 수 있게 된다고 한국HP 측은 설명했다.

또한 HP는 기업들이 스토리지 개선 과정에서 겪는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HP 3PAR 온라인 임포트’ SW를 제공하고 있다. ‘HP 3PAR 온라인 임포트’는 EMC VNX, VMAX 시스템 등 타사 스토리지 제품으로부터의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돕는 SW다. 한국HP 측은 ‘HP 3PAR 온라인 임포트’가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거나 외장형 HW 기기가 없어서도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및 볼륨 통합을 가능하게 해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시킨다고 밝혔다.

한편, HP는 향후 강화된 HP 3PAR 스토어서브 7200c, 7400c 및 올플래시 스토리지인 7450c도 발표할 예정이다.

이경근 한국HP 스토리지 사업부 총괄 이사는 “HP의 신제품은 단일 플랫폼을 갖춘 다형성 구조를 통해 스토리지를 간소화하려는 HP 컨버지 스토리지(HP Converge Storage) 비전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