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경험이 없는 많은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이라는 문턱은 매우 높다. 초기 자본금을 마련하는 것부터 발목이 잡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계속되는 취업난과 경제난으로 인해 취업 준비생이나 퇴직을 앞둔 이들에게까지 창업은 새로운 돌파구 중 하나이다. 이에 창업 시장은 소자본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 아이템 찾기에 온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다.

이 점을 주목한 (주)하우스원푸드는 야심차게 개발한 ‘대학로라볶이, 짬뽕’을 출시했다. 출시와 동시에 ‘대학로라볶이, 짬뽕’은 지역 총판점 창업을 추진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대한민국 전 국민이 연령 구분 없이 좋아하는 라볶이를 사업 아이템으로 삼고, 전국 시, 군, 구 단위로 지역 판매 독점 권한을 각 지역의 총판들에게 부여해 경쟁력을 확보한 후 판매하여 수익을 발생시키는 시스템을 갖춘 것이 이러한 관심의 이유로 분석되고 있다.

‘대학로라볶이, 짬뽕’은 현재 지역 총판점별로 PC방, 마트, 편의점, 슈퍼 등에 납품 중이며, 일부 편의점에서는 일반 라면보다 높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어 전망 좋은 아이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대학로라볶이, 짬뽕’ 지역 총판 사업은 창업 비용 690만원 외에는 별도의 매장이나 사무실, 창고 등이 필요없다. 또한 지역 독점 판매권을 통해 안정적인 판매처를 확보할 수 있음은 물론, 본사에서 영업팀을 파견하여 창업자와 동행, 30곳의 판매처 개설을 지원하고 있다.

때문에 창업 경험이 없는 예비 창업자들과 다소 영업력이 부족한 이들도 충분히 창업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창업 계약과 동시에 판매처를 확보하기 때문에 곧바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본사의 탄탄한 창업 지원 및 관리를 제외하고도 ‘대학로라볶이, 짬뽕’이라는 제품 자체도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간식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떡의 맛이 가장 좋다는 전통 시루 방식을 사용해 떡의 쫄깃한 맛을 살렸다.

또한 반자동화 시설의 조합으로 대량생산이 가능하며, 3도~10도 사이의 냉장 건조실에서 36~48시간 건조로 제품의 보존성 및 품질이 뛰어나다.

(주)하우스원푸드의 관계자는 “’대학로라볶이, 짬뽕’은 창업 후 운영•관리는 물론, 아이템 자체적으로 갖춘 우수한 경쟁력 등으로 매우 안정적인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대학로라볶이, 짬뽕’ 지역 총판점 창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70-7844-245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