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장 모뎀·와이파이·모바일 기기 통한 SW 및 지도 무선 업데이트 지원

 

[아이티데일리] 레드벤드소프트웨어는 위성 내비게이션 시스템 기업 가민(Garmin)과 협력해 가민의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K2’에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력에 따라 레드벤드는 가민의 K2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에 새로운 UI, 맵, 관심지역정보(POI) 등 자동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레드벤드는 새로운 펌웨어 업데이트 시 새로운 버전과 기존 버전을 비교해 변경된 부분만을 추출해 업데이트하는 혁신적인 델타 기술을 제공해 업데이트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다.

시스템이 구동되는 동안 업데이트를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완료된 후 플랫폼 상에서 테스트와 검증을 통해 원활한 운영을 보장한다.

K2는 항공 전자공학 및 해양 기술 분야에서 검증된 가민의 기술을 기반으로 운전 시 운전자가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을 한눈에 안전하고 직관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플랫폼이다.

또 K2는 디지털 디스플레이, 음성인식, 무선 버튼, 스마트폰 호환 기능을 지능적으로 결합해 운전자들은 내비게이션부터 차량진단, 통신, 음악, 라디오, 실시간 인터넷 정보까지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오렌 버차렐리 레드벤드 제품 전략 및 마케팅 수석 부사장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자동차 업계에서 제조사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점점 더 중요한 판매요소로 작용하며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협력은 무선 소프트웨어 관리가 비용절감, 보안강화 등 자동차 업계 생태계에 혁신적으로 기여하는 기술임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매트 먼 가민 자동차 OEM 부문 이사는 “가민은 레드벤드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를 통해 커넥티드카를 위한 가장 효율적이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