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참여경영 및 가족 친화경영 중심으로 가족친화제도 정착

 

[아이티데일리] 포시에스(대표 조종민, 박미경) 22일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4 가족친화 우수기업 및 정부포상’에서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돼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제는 임직원이 일과 가정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 자녀출산 및 양육제도 등 가족친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포시에스 측에 따르면 이번 시상에서 상대적으로 가족친화제도 운영이 어려운 IT업종임에도 불구하고 부부CEO 특유의 직원 참여경영과 가족 친화경영을 중심으로 가족친화제도가 잘 정착되고 있는 점이 인정돼 여성가족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밖에도 포시에스는 육아휴직, 근로시간 단축제도, 임직원 가족 건강검진 등 다양한 복지제도와 송년의 밤, 창립기념 행사 등 정기적인 가족 초청행사를 통해 직원간의 유연하고 활발한 소통문화를 가꾸는데 힘쓰고 있다.

박미경 포시에스 대표는 “포시에스 전 직원의 40%가 여성 인력으로 구성돼 있고, 1년 육아휴직 후 복직율이 100%다”라며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위한 기업환경 조성과 일과 가정이 조화롭게 발전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