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성괴’ 라는 말이 유행어가 된 요즘, 그에 대한 반발로 자연적인 아름다움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성형을 주도하는 20,30대 젊은 층에서도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안면윤곽술과 양악수술을 하지 않고도 V라인 효과를 노릴 수 있는 방법으로 윤곽주사와 광대주사 등이 인기를 끌고 있으며 신경차단 교근축소술 또한 호평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인체에 좋은 한방성분의 사향, 웅담, 산삼 등의 재료로 만들어진 윤곽약침을 이용하여 한방 안면윤곽 시술은 물론 복부, 허벅지 등의 몸의 윤곽을 만드는 등, 천연 성분에 의한 연구와 윤곽약침 시술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아디포 장비와 같은 고주파 장비와 윤곽약침을 병행하는 한방다이어트 프로그램도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에 살빠지는 한약이나 다이어트 환등 다이어트한약 일변도의 비만치료에서 약침과 아디포 같은 장비를 이용하는 보다 진일보된 비만전문 한의원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실리콘을 이용하여 코를 높이는 대신, 매선실을 이용한 매선침과 약침을 이용하여 자연스럽게 코를 높이는 한방코성형 또한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대해 강남에 위치한 BF라인한의원 대표원장 이길우 원장은 “최근 유행하는 한방성형은 가시달린 매선인 로즈매선을 이용한 V라인리프팅 시술, 팔자주름리프팅 시술과 같은 매선침을 이용한 시술과 이중턱, 사각턱과 같은 큰 얼굴을 줄여주는 윤곽약침, 이 두가지가 가장 선호되고 있는 시술”이라고 말했다.

BF라인한의원과 협진 진료를 하고 있는 BF라인치과의원 하진원 원장도 “최근에는 뼈를 깎는 윤곽술과 양악수술보다는 쁘띠양악, 퀵안면윤곽술, 신경차단 교근축소술을 문의하는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며 자연적인 시술을 선호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소개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