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개발자 키트 소개 강연, 인텔 에디슨 기반 IoT 제품 경진대회 진행

▲ 인텔 IoT 로드쇼 행사 전경

[아이티데일리] 인텔코리아(사장 이희성)는 지난 20일, 21일 양일간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에서 대학생, 개발자,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사물인터넷(IoT) 경진대회 ‘인텔 IoT 로드쇼’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인텔코리아 측은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 혁신하고, 창조하라’는 슬로건 하에 현재의 IoT 기술 및 IoT를 통해 구현될 미래를 소개하고자 ‘인텔 IoT 로드쇼’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인텔 IoT 로드쇼’에서는 IoT 제품 개발을 위한 인텔 개발자 키트를 소개하는 강연이 진행됐다. 또한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가 ‘한국 IoT 환경의 혁신과 미래’를 주제로 특별 전문가 강연을 진행했다.

또한 우표 크기의 소형 컴퓨터인 인텔 에디슨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IoT 제품들이 각축을 겨루는 대회가 진행됐다. 보안기술 시스템인 ‘에디슨 프로텍트 어스(Edison Protect Us)’가 대회의 우승을 차지했다. 수면 무호흡증 환자를위한 ‘코-디슨(Ko-dison)’ 및 펄스 센서를 이용해 혈압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헬스케어 베이스드 온 에디슨 보드-하트 비트(Healthcare Based on Edison Board-Heart Beat)’가 2등을 차지했다.

해당 행사에는 70여명 이상의 대학생, 개발자,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인텔코리아는 행사 참가자 모두에게 인텔 에디슨을 무료로 제공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