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40대 영업사원 김모씨는 몇 해 전부터 깊어진 팔자주름 때문에 고민이 많다. 많은 사람을 상대해야 하는 직업이기에 호감을 주는 외모는 필수적이며 밝고 쾌활한 인상을 위해서는 팔자주름이 큰 장애요인이 되기 때문이다.

50대 국내 유수의 대기업 임원 이모씨는 이사승진을 앞두고 강남에서 남자팔자주름을 전문으로 하는 한의원에서 귀족침 시술을 받았다. 이모씨는 “이사 승진을 앞두고 경영진에서 주로 보는 포인트 중 하나가 자기관리, 젊고 활력있는 모습이라는 정보를 듣고 노안의 원인이 되었던 깊은 팔자주름을 폈는데 그 덕택인지는 모르겠지만 좋은 평판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요즘 인기드라마 미생을 보면 직장에서의 경쟁력이 사활을 걸 정도로 중요한데 특히 40, 50대 직장인들에게 있어서 승진이냐 퇴출이냐를 가르는 바로미터가 젊고 활력 있는 외모와 대인관계, 친화력으로 알려지고 있다. 40, 50대 성인 남자의 미용시술 중에서 압도적으로 많은 것이 팔자주름 시술이다. 왜냐하면 남자팔자주름을 펴는 시술 하나만으로도 10년은 젊어 보이고 우울한 얼굴이 밝고 쾌활한 얼굴로 인상이 확 바뀌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강남역에 위치한 남자팔자주름 시술 전문 한의원인 BF라인한의원 대표원장 이길우 원장은 “남자팔자주름 시술은 일반 팔자주름과는 달리 골이 깊으며 주름위 부분의 피하지방이 늘어진 경우가 많고 주름이 유지인대와 유착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단순히 필러 등으로 채우는 시술로는 효과를 보기 쉽지 않으며 귀족침과 같은 특수침으로 유착된 주름의 골을 펴주고 로즈매선과 같은 특수매선으로 주름위 늘어진 피하지방 부위를 당겨주고 약침을 이용하여 지방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복잡한 시술을 통하여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팔자주름리프팅 시술로 알려진 팔자주름시술은 특히 귀족침과 매선침으로 얼굴의 경락과 경혈을 자극하여 동안얼굴은 물론 피부의 재생과 활력을 돕는다는 설명이다.

한편, BF라인에서 시술을 받은 영업사원 김씨는 “여러 번 팔자주름 성형을 받았으나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지 못하였는데 귀족침 시술을 받고는 다들 깜짝 놀랄 정도로 좋은 효과를 보았다. 한방 매선침과 귀족침의 효과에 감탄하였으며 얼굴의 혈색도 좋아진 것도 반가운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