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일반적으로 이쁜이수술은 성감개선을 위해 하는 수술로 알고 있지만 제대로 된 질성형을 받으면 성감개선 뿐 아니라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질성형은 질축소 뿐 아니라 골반근육과 질점막의 주름이나 돌기까지 세밀하게 복원하기 때문에 성감개선은 물론이며 다양한 여성질환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 유산, 잦은 성관계 그리고 노화 등의 이유로 성기의 변형이 조금씩 진행된다. 이로 인해 고민을 호소하는 중년 여성들이 적잖다. 평소 은밀한 신체부위인 질에서 이완증을 느끼는 경우 자궁하수증, 자궁탈, 직장루 등이 생길 수 있어 배뇨장애, 변비, 성생활 등 여러 가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가져올 수 있는데, 이쁜이수술로 대표되는 질성형이 이러한 질환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그러나 모든 수술이 그러하듯 이쁜이수술에도 부작용이 발생할 위험이 있다. 특히 기존의 이쁜이수술방법은 가로 4~5센치, 세로 8센치정도의 넓은 범위의 질 조직을 잘라내거나 혹은 잘라내지 않고 벗겨내고 뜯어내어 박피후 속살을 실로 봉합하는 형식으로 좁혀주는 실봉합 방식이기 때문에 회복기간도 긴데다, 수술 후 질 분비물 감소로 인한 질건조증과 성교통 등을 유발한다는 부작용을 호소하는 이들이 다소 많다는 지적을 받아 왔다. 과다출혈로 인해 수혈을 받은 위험성이 증가하며 심한 통증으로 기어다니는 상황과 6~8주 정도의 장기간 회복기간으로 오랫동안 고생하는 일도 생겼다. 따라서 수술후 무통주사가 없으면 견디기 힘들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고 장기간 성관계를 못하게 되었다.

이러한 이유로 다양한 여성질환을 겪고 있거나 성감을 개선하기 위해 이쁜이수술을 고려하다가도 쉽게 마음을 굳히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대해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 출신 박정인 원장은 “기존의 이쁜이수술로 불려지는 골반근육수술이 가로 4~5센치 세로 8센치정도의 넓은 범위 질의 조직을 잘라내거나 혹은 잘라내지 않고 벗겨내고 뜯어내어 박피후 속살을 실로 봉합하는 형식으로 좁혀주는 실봉합 방식이라서 과다출혈이 생겨 위험하거나, 극심한 통증으로 기어다녀야 되거나, 질건조증, 성교통등이 단점으로 지적 되어 왔다. 6~8주 정도의 장기간 회복기간으로 오랫동안 고생하는 일도 생겼다. 따라서 수술후 무통주사가 없으면 견디기 힘들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많고 장기간 성관계를 못하게 되었다.”며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해 최소절개로 최소한의 손상으로 수술이 진행되는 ‘레이저질매직탭’이 부작용이 적은 이쁜이수술로 각광받고 있다”고 소개했다.

노블스 여성의원에서 시행하는 레이저 질매직탭은 기존의 질성형이 늘어난 질을 전반적으로 절제하는 방식인 데 반해,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재료를 간단하게 삽입하는 방식으로 수많은 임상테스트를 거쳐 미국 식품의약국(FDA)와 한국 식품의약청의 안전성 허가를 공인 받은 의료용 매직탭을 질 하부조직에 이식하여 질을 타이트하게 좁혀주고 질근육까지 강한 탄력을 잡아주는 수술방법이다. 이빨 임플란트처럼 평생 몸에 지니고 있어도 암이나 염증을 일으키지 않는 부작용 없는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이라는 설명이다.

레이저질매직탭은 O자형 수술(질매직탭)로 업그레이드 하여 한층 더 지속적인 효과와 질의 수축력을 더욱 향상시켰다. 질근육의 상하좌우 모두 탄력을 잡아주어 지속효과와 수축력을 향상시키면서 지렁이수술을 동시에 진행하게 된다.

질매직탭은 질벽의 탄력을 360도입체적으로 강화시켜주어 케겔 운동 없이도 더 좁고 탄력 있는 질 환경이 만들어 지면서, 질분비물이 고이거나 이물감 없이 한 반영구적인 수술법이다. 본인이 원할 경우 케겔운동을 하면 기존의 수축성보다 4~5배 이상 강한 조임을 남성에게 줄 수 있다. 이에 따라 남녀 모두에게 성감을 많이 고조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추가로 케겔운동을 하면 더욱 더 좋은 질내부의 축소효과를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출산 후 자궁이 밑으로 처지는 자궁탈출증과 자궁하수를 예방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자궁이 내려오면 성관계시 아랫배가 뻐근하거나 묵직해 성감이 오히려 감소되어 성관계 하기가 싫어진다. 게다가 자궁경부암, 자궁암, 자궁염증등의 가능성이 많아진다 또 삽입된 질 매직탭은 질 점막 층보다 깊숙한 근육 층에 삽입되어 이후 빠질 염려나 염증, 암유발 등의 우려도 거의 없다.

이쁜이수술주사인 오르펌질필러 시술은 주사기를 이용한 이쁜이수술방법인데, 기존 필러에 비해 안정성과 유지기간을 훨씬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비교적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무통 시술로 이뤄지기 때문에 시술에 대한 만족도도 매우 높은 편이며, 불순물이 함유되어 있던 기존 사체를 이용한 콜라겐 생성필러와 달리 부작용에 대한 염려가 거의 없으면서 안전한 필러 시술로 꼽힌다.

다만 시술의 특성상 여성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효과나 주입되는 필러양이 다르므로 정확한 내진검사가 필요하다 또한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필러가 삽입되는 질벽의 층이 중요한데 질근막층위에 정확히 들어가야 질축소효과를 극대화하게 되며 성감 만족도가 올라간다. 그러나 이층을 찾는 게 쉽지는 않다. 시술케이스가 많은 곳일수록 정확하게 시술하며 만족도를 많이 갖게 된다.

한편,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레이저로 단 1cm의 절개만으로 수술하여 질조직 손상이 적고 기존 이쁜이수술의 회복기간이 8주이상 소요됐던 반면 2~4주 정도의 회복기간을 거치면 성관계 및 운동이 가능하다”며 “여성의 성기는 신체 중 가장 민감하고 예민한 부위이며 또한 혼자만을 위한 수술이 아닌 부부 둘 모두를 만족시켜야 하는 수술이므로 질성형수술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찾는 것에 비중을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일부 얼굴 성형이나 지방흡입수술, 남성 성기확대 수술 등 다양한 성형을 병행하는 병원의 경우 자칫 전문성이 떨어져 수술결과가 좋지 않거나 시술 트렌드에서 뒤쳐져 구세대 방식으로 수술받을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