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인위적인 성형수술의 부작용이 최근 언론의 보도됨에 따라 자연친화적이고 건강한 미용술식에 대한 관심이 크게 뜨거워 지고 있다. 90년대 미국과 유럽, 일본 등에서 크게 유행한 코스메틱 아큐펑쳐(cosmetic acupuncture) 와 오리엔탈 에스테틱이 2000년대 중반 한국으로 역수입되면서 미용침, 정안침, 매선침과 같은 한방미용성형 시술이 발전하게 되었다. 특히 최근에는 귀족침, 로즈매선, 윤곽약침과 같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술로서 성형강국인 우리나라에서 양방성형과 나란히 한방성형으로 외국인 환자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관련, 매선을 이용한 매선침은 특히 쳐진 얼굴과 주름시술에 큰 효과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시가 달린 로즈매선을 SMAS층에 자입하여 절개없이 페이스리프팅하는 녹는실 v라인리프팅은 한방성형에서 가장 많이 시술되는 미용시술이다. 특히 가시달린 로즈매선은 팔자주름을 펴는데 뛰어난 효과를 보여서 팔자주름리프팅이라는 시술이 따로 존재할 정도이다.

이에 대해 팔자주름리프팅과 남자팔자주름 시술을 전문으로 하는 강남에 위치한 BF라인한의원 대표원장 이길우 원장은 “연말 연초를 앞두고는 40, 50대 남자분들이 내원을 많이 하시는데 그 중에 80% 정도는 팔자주름 시술 때문에 오신다”고 말했다.

일반 팔자주름과는 달리 남자팔자주름은 골이 깊고 주름이 유지인대와 골막에 유착되어 있는 경우도 많으므로 귀족침과 같은 특수침으로 주름을 펴줘야 한다고 한다. 특히 팔자주름 위의 피부에 피하지방이 축적되어 있고 팻패드(fat pad)가 늘어져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지방과 노폐물을 약침으로 녹여주고 가시달린 로즈매선으로 늘어진 팻패드를 당겨야만 확실한 남자팔자주름 시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한편, BF라인한의원은 안면윤곽과 교근축소술로 많이 알려진 BF라인치과의원과의 협진을 통하여 안면의 해부학적 구조와 근육조직학적인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남자팔자주름 시술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