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거블 DB 레벨의 가시성 제공…성능 튜닝 및 문제해결 단순화

 

[아이티데일리] 오라클은 오라클 DB 12c 환경에 최적화된 NAS 시스템 ‘오라클 ZFS 스토리지 ZS4-4’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오라클 ZFS 스토리지 ZS4-4의 강점은 플러거블(pluggable) DB 레벨의 가시성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오라클 DB 12c는 단일 호스트 DB 인스턴스에 수천 개의 서로 다른 접근을 허용하는 멀티테넌트 환경을 제공하는데, 여기서 ‘서로 다른 접근’ 방법이 바로 플러거블 DB다.

오라클에 따르면, EMC, 넷앱 스토리지 솔루션의 경우 수천 개의 플러거블 DB를 하나의 인스턴스로 인식해 수작업 튜닝과 추측을 요구한다. 반면 오라클 ZFS 스토리지 ZS4-4는 스토리지 성능 튜닝과 문제해결을 단순화한다.

또한 오라클은 오라클 ZFS 스토리지 ZS4-4가 대부분의 NAS 시스템보다 더 많은 DRAM을 장착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인메모리 속도로 처리한다고 설명했다.

스콧 트레이시 오라클 스토리지 부사장은 “오라클 ZFS 스토리지 ZS4-4는 성능과 스토리지 요구사항 측면에서 비할 데 없는 가시성으로 오라클 데이터베이스를 향상시킨다. 이로써 고객들은 일분 일초가 중요한 비즈니스 결정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