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중년 여성의 전유물이었던 질성형수술은 출산이나 노화현상 등으로 예전과는 다르게 늘어진 질을 처녀시절 형태로 되돌리기 위해 이뤄진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젊은 여성도 성감 개선을 목적으로 이쁜이수술을 받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러나 수술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을 위해서 질성형수술이나 이쁜이수술 대신에 필러질성형이나 이쁜이수술주사 시술이 각광받고 있다고 한다.

이에 대해 박정인 노블스 여성의원 대표원장은 “최근 출산을 경험한 여성뿐만 아니라 20대 초·중반도 성감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질축소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며 “젊은 여성은 수술보다 질필러 시술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질필러는 비수술적 질축소성형법으로 최근 선호되는 것은 ‘오르펌질필러 이쁜이수술주사’다. 필러제를 주입해 탄력을 잃거나 늘어진 질모양을 축소수술을 받은 것처럼 효과적으로 좁혀준다. 박정인 원장은 “입구부분만 좁히는 데 그치지 않고 질 내부까지 충실하게 보충해 다른 필러 시술에 비해 확실히 차별화된 질 타이트닝 효과를 보인다”며 “시술은 5~10분이면 끝나고, 1주일 후부터 부부관계가 가능하며, 임신이나 출산에도 문제가 되지 않는 안전한 시술법”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박원장은 “선천적으로 질의 크기가 크거나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다만 필러질성형이나 이쁜이수술주사 시술 특성상 여성 개인의 상태에 따라 효과나 주입되는 필러양이 다르므로 정확하고 신중한 내진검사가 필요하다. 시술 효과를 극대화 시키려면 필러가 삽입되는 질벽층이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반드시 질근육층이 아닌 질근막층위에 삽입해야 질축소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시술케이스가 많고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포진된 곳일수록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 출신 박 원장은 “오르펌질필러는 수술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고, 기존 필러에 비해 유지기간이 길며, 무통시술로 이뤄져 인기가 높다”며 “불순물이 함유돼 있는 사체를 이용한 콜라겐 생성 필러의 부작용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설명했다.

질필러 시술이 아무리 간단하고 안전하더라도 시술 부위 자체가 예민한데다 재시술을 받기에 난감한 경우가 많다. 시술 병원 및 집도의를 선택할 때 좀 더 꼼꼼하게 분석하고 체크해야 한다. 박 원장은 “질필러는 성형외과나 클리닉 등에서 이뤄지는 얼굴필러와 전혀 다른 경우가 많다”며 “여성 신체구조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춘 사람에게 시술받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박 원장은 “각병원의 홈페이지를 잘 살펴보고 일부 얼굴 성형이나 지방흡입수술, 남성 성기확대 수술 등 다양한 성형을 병행하는 병원의 경우 자칫 전문성이 떨어져 수술결과가 좋지 않거나 사후관리가 부족할 수 있으므로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