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관련 전문가 답변 제공

 

 

[아이티데일리] 네이버(대표 김상헌)는 지식인(iN)에 약사 전문가 답변을 신설했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식인을 통해 약물의 오남용, 부작용 등을 막고, 의약품 사용에 대해 보다 신뢰성 있는 답변을 제공하고자 기존 의사·변호사·노무사·수의사로 운영해온 전문가 답변에 약사 코너를 추가, 이에 대한 다양한 상담을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이 약의 복용법은 무엇인가요?’, ‘이런 증상에는 어떤 약을 처방 받아야 하나요?’ 등 의약품 이름, 복용법과 부작용 및 처방 등에 필요한 정확한 정보를 전문가 답변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이번 약사 전문가 답변 신설에 앞서 지난 달 대한약사회, 하이닥 등과 ‘약학정보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네이버 한규흥 서비스2본부장은 “실생활에 꼭 필요하고, 건강과 직결되는 의약품 정보에 대해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인 답변 결과를 제공하고자 이번 전문가 답변을 신설하게 됐다”며, “네이버 지식iN은 신뢰성 높은 답변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에도 보다 다양한 분야로 전문가 답변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이번 약사 답변 신설을 기념, 의약품 관련 질문을 올린 사용자 등을 추첨해 ‘더풋샵’ 상품권, 체지방 체중계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열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