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패스워드관리 솔루션 ‘APPM’ 기술력 인정 받아

▲ 방학재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 대표가 글로벌 SW공모대전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아이티데일리] IT 보안 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대표 방학재)는 ‘제26회 글로벌 SW 공모대전’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대통령상을 수상한 ‘APPM’은 유닉스/리눅스/윈도우/네트워크장비/보안장비 등의 최고 권한 계정(root, administrator, en 등) 패스워드 관리 솔루션이다.

패스워드 관리는 지속적인 서버 대수의 증가와 다양한 운영 체제에 대한 최고 권한 계정의 패스워드 관리의 현실적인 어려움으로 생겨난 솔루션이다. 최고권한계정의 패스워드는 유출됐을 시 막대한 손실과 심각한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APPM은 비밀번호를 남기지 않는 일방향 암호화를 적용함으로써 패스워드 보안을 보장한다. 그렇기 때문에 ‘정보통신망법 시행령 제15조 4항 1호’의 일방향 암호화 법규를 준수할 수 있다.

APPM의 대표적인 특장점으로는 패스워드 변경 실패 작업에 대한 검증 프로세스와, 논리적/물리적 장애 시에도 즉시 관리 시스템에서 보관하고 있는 패스워드를 빠르고 안전하게 복원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3차 이동식 저장매체 백업기능이다. 이 기능은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가 특허 출원한 독자적인 백업방식이다.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는 최근 개인정보보호법, 전자금융감독규정 등 정보보안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패스워드 관리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는 최근 금융감독원, 하나은행, 외환은행, 수협은행 등의 제1금융권에 APPM을 공급하며 고객사를 확보했다. 그리고 현대해상과 여신금융협회 등 제2금융권과 공공사이트로 고객층을 넓혀가고 있다.

방학재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 대표는 “APPM은 이번 ‘글로벌SW공모대전’ 대통령상 수상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를 통해 앞으로 더 나아가고 발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큐어가드테크놀러지는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5개 이상의 특허를 출원하고 있는 ‘APPM’과 ‘OTP’, 그리고 새롭게 출시한 ‘BackupBox’를 통해 국내 보안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국내 IT기업 시소아이티와 총판 계약을 맺고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