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IT 매니지드 서비스 시장 확대하겠다”

▲ KT DS와 인포가 IT 매지니드 서비스 시장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사진은 김기호 KT DS 전략사업본부장(左), 팀 모일란 인포 아태지역 사장

[아이티데일리] KT 그룹의 IT 전문회사 KT DS(대표 양희천)는 지난 4일 기업용 솔루션 전문기업인 인포(Infor, 대표 찰스 필립스)와 전략적 제휴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KT DS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IT 매니지드(Managed) 서비스 시장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다.

IT 매니지드 서비스란 HW, SW를 통합해 제공하고 매월 정액료를 받는 서비스다. 기업은 IT 매니지를 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초기 투자비용 없이 필요한 기능, 서비스만 선택해 단기간에 시스템을 구축·이용할 수 있다.

KT DS는 인포의 기업용 솔루션과 KT DS의 서비스를 결합해 국내 IT 매지니드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다. 또한 국내 중소기업과의 상생 협력 모델도 계획하고 있다.

김기호 KT DS 전략사업본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참여도 적극 추진, IT 매니지드 서비스를 통한 상생협력 모델을 만들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인포는 뉴욕에 본사를 둔 기업용 SW 전문 기업으로 산업별로 특화된 150여개 기업용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41개국 73,000여 고객사를 두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