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LTE 기술 테스트 지원, 보다 정밀한 RF 성능 검증 실현

▲ 키사이트 ‘E7515A UXM 무선 테스트 세트’

[아이티데일리] 키사이트코리아(대표 윤덕권)는 ‘E7515A UXM 무선 테스트 세트’를 2일 발표했다.

UXM은 현재의 4G(LTE) 이동통신뿐 아니라 그 이후의 이동통신 환경에서 요구되는 기능 테스트 및 RF 설계 검증을 위한 통합 시그널링(signaling) 테스트 세트다.

새로운 UXM은 LTE-A 카테고리7(Cat.7), 업링크 CA, VoLTE를 지원하는 업그레이드된 테스트 기능을 포함한다.

LTE-A 카테고리7이란 최대 업로드 속도 150Mpbs, 최대 다운로드 속도 300Mbps를 실현하는 LTE-A를 말한다. 업링크 CA란 업로드 속도를 향상하는 주파수 묶음기술(CA)를 말한다. VoLTE는 LTE 망을 활용한 음성통화 서비스를 말한다. 이 모두 현재의 광대역 LTE, LTE-A에서 진일보한 차세대 LTE와 관련된 기술들이다.

또한 UXM는 업계 표준의 X-시리즈(통신 인터페이스 시리즈 중 하나. 데이터 단말 장치와 회선 종단 장치 사이의 접속 조건을 정한다)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RF 성능을 검증한다.

이 외에도 키사이트 측은 UXM의 측정 애플리케이션이 믿을 수 있는 계측학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일관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터치 스크린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조드폰드 키사이트 모바일 브로드밴드 사업부 제너럴 매니저는 “새로운 UXM은 보다 강력한 기술력으로 차세대 휴대용 디바이스의 까다로운 테스트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