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머스 앱 특화된 모바일 마케팅 분석 서비스

 

[아이티데일리] DMC미디어(대표 이준희)는 커머스 업체를 위한 앱 분석에 특화된 ‘엠트래커 포 커머스(mTRACKER for Commerce)’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DMC미디어 엠트래커 포 커머스는 타 트래킹 솔루션으로는 불가능했던, 모바일 웹과 앱의 혼합형인 하이브리드 앱 기반의 커머스 앱에 대한 주문 및 매출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대부분의 커머스 앱이 주문, 결제 페이지가 웹으로 구동돼 소비자가 어떤 광고매체를 통해 유입돼 매출까지 이뤄졌는지 파악할 수 없었던 점을 착안해 최신 엠트래커 서비스에 ‘구매분석’ 기능을 탑재함으로써 광고주 입장에서 최적화된 구매전환 과정을 확인할 수 있도록 분석데이터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 마케팅 채널별 성과 및 유저 사용행태 분석은 물론 사용자의 유입경로별 매출액과 매체별 전환율 파악이 가능하다. 또 앱 삭제 분석 기능을 통해 신규 사용자가 앱을 설치한 후 며칠 만에 삭제했는지 유입경로별, 일자별로 데이터를 제공한다.

앱 삭제여부를 한 달 동안 매일 체크해 해당 앱의 삭제율과 충성유저로의 전환율 등을 분석함으로써 추가 이탈을 방지하고 최적의 유입경로를 알 수 있다.

커머스 업체들은 모바일 앱에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를 간단히 설치하면 ▲마케팅 유입채널 분석 ▲유저의 사용행태 ▲구매/전환 분석 ▲유저 프로파일 ▲유저 환경분석 ▲삭제율 분석 등의 고도화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박종서 DMC미디어 스마트미디어사업본부 본부장은 “엠트래커 포 커머스는 DCM미디어가 수년간 구축한 연구 개발의 결과물로 어떤 커머스 앱에서도 매출정보를 확인 가능한, 모바일 커머스 마케팅 강화를 위한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