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컨설턴트와 기업 연결해주는 ‘SAP 크레덴셜 매니저’ 커뮤니티도 도입

 

 

[아이티데일리]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SAP 솔루션 컨설팅 역량을 검증하는 공식 인증시험을 지방으로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SAP 인증시험’은 응시자의 SAP 솔루션에 대한 지식과 프로젝트 및 시스템 최적화를 위한 기술을 측정하며, 자격증 취득 시 SAP 컨설턴트로 인증 받게 된다.

SAP코리아는 신뢰도 높은 인증시험의 인기가 전국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공식 인증시험을 지방에서 최초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오는 12월 20일 부산(동아대학교), 대구(영남대학교), 광주(한국ICT융합협동조합) 등 세 곳에서 실시할 예정으로, 공식 웹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SAP 컨설턴트와 고용 기업들을 연결해주는 ‘SAP 크레덴셜 매니저’ 커뮤니티를 새로 도입한다고 덧붙였다. ‘SAP 크레덴셜 매니저’는 공식 인증시험을 통과한 컨설턴트만 가입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포털사이트다. 기업은 해당 커뮤니티를 통해 조회한 SAP 컨설턴트들을 채용하거나 협력할 수 있다.

SAP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SAP는 인증시험 실시 지역과 컨설턴트를 위한 서비스를 확대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들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SAP 컨설턴트 입문의 기회를 늘리는 것은 물론이고, 세계 대부분의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SAP HANA 플랫폼을 활용해 뛰어난 국내 소프트웨어 인재들의 세계시장 진출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SAP코리아는 ‘SAP 크레덴셜 매니저’에 신규 가입하는 컨설턴트들을 대상으로, 3,000개 이상의 SAP 교육 교재와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는 ‘SAP 러닝 허브’를 15%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12월 31일까지 연다고 알렸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