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에스엔티(www.powersnt.com)는 최근 산업용 플러그/소켓인 메네키스사의 파워탑엑스트라(PowerTOPXtra)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전기자재 관련 사건 사고가 많았던 올해 안전에 대한 인식이 강화되면서, 우수한 성능에 안전성이 강화된 제품들이 인정받고 있는 상황에서 “쉽고, 빠르고, 안전하게”라는 슬로건을 앞세워 런칭한 제품이다.

이번 출시와 관련, 파워에스엔티 장효창 이사는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하는 독일 메네키스의 파워탑엑스트라(PowerTOPXtra) 플러그 소켓은 국제 전기 규격인 IEC 60309 기준을 만족하는 제품으로 독일 VDE 전기안전인증을 획득 하였으며, 전 세계 93여 나라에서 사용되는, 현장의 전문가들로부터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파워탑엑스트라(PowerTOPXtra) 플러그와 커넥터는 IP 67 등급의 방수 플러그 소켓으로, 63A 및 125A 규격으로 구성되며, 기존 제품에 표면 핸들 부분의 고무처리로 다습하고 위험한 사용 환경에서 안전성을 더욱 강화하였다. SoftCONTACT (63A)및 Torsion Spring CONTACT(125A) 기술로 접촉부의 부드러운 연결 및 높은 결합성 유지를 가능하게 하며, 전선 연결부의 케이블 글랜드의 업그레이드로 제품의 완벽성을 한층 더 높인 제품이다. 또한 스크류 사용을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간단한 설치와 쉬운 조작으로 현장 사용 편리성도 강화되었다.

또한 이 제품은 해양 플랜트, 공장 시설의 용접기, 항만 선박 등의 전원 공급 장치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며, 특히 야외나 위험에 노출된 거친 현장에서 안전성을 인정받아 사용자들에게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물과 습기에 노출되어있는 스키장이나 워터파크 등의 리조트에도 우수한 방수기능으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파워에스엔티 장효창 이사는“안전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 파워탑엑스트라(PowerTOPXtra) 플러그 소켓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국 에이전트인 파워에스엔티는 파워탑엑스트라(PowerTOPXtra)의 디자인과 성능을 인정받음에 따라 안정적인 공급을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전기 시설의 안전성에 대한 기술 적용 및 교육을 강화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